그래도 널 좋아해
아나 예나스 지음, 김유경 옮김 / 청어람미디어(청어람아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아이들을 사로잡은

컬러몬스터 아나예나스 작가의

그래도 널 좋아해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그래도 널 좋아해를 통해서

아이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이해하기 쉽도록 다가가는 관점들이

좋더라구요~~


우리가 살아가면서 겪었던 내용이라서

더 많은 공감이 되더라구요

꼭 연인의 관계가 아니더라도

친구끼리도 처음에 호감을 느낄 때

나와는 다른 매력에 친구가 되기도 하잖아요~



롤로와 리타는 너무 달라요

첫 페이지를 열었을 때 나온 이 한마디가

저는 왠지 의미심장하달까?

다름을 인정하는 것이 어떤 의미로

다가올지....



딸램들이 공벌레는 아직도 흔히 보지만

반딧불이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하더라구요

그런데 사실 저도 반딧불이는 본 적이

거의 없어서...ㅋ

아마 외할머니는 많이 보셨을꺼야 라고 알려주었네요~

반딧불이를 보려면 어디로 가야할까요? ㅎㅎ



그런데 이상하게도 내가 매력적으로

느껴졌던 그 부분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불편할 수도 있을꺼예요~

나랑 너무 달라서 좋았던 부분이

나랑 너무 달라서 싫어지고, 불편해지지요..

그럴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고민하게 되지요~



다르다는 걸 인정하는 것이 쉽진 않지만

사랑하는 사람의 다른 점을 인정하고

나의 모습을 다듬어가고

서로 배려하면서 관계를 쌓아간다는 것을

알아갈 수 있는 사회성 형성에도

도움이 되는 아주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막내 딸램은 몇번씩 읽어달라고 해서 읽으면서

꼭 마지막 이 부분에서는 ㅋㅋㅋ

뽀뽀하는 모습이 부끄러운가봐요~

그래도 널 좋아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색감들로 가득채워서

콜라주로 만든 동화책이라서 그런지

막내가 읽어달라고 요즘 가장 많이 들고 오는 책 중에

하나랍니다~

 

청어람아이로 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