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하는 뇌 왜 소중할까요? 왜 소중할까요? 5
리즈 레넌 지음, 마이클 벅스턴 그림, 임유진 옮김, 정재승 감수 / 곰세마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4세, 7세 두 아이를 키우다보니,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책들을 보면 궁금함에 참을 수가 없는데요, 이 책도 그런책들 중에 하나였어요.

특히, 뇌과학자 정재승 선생님이 추천하고 감수하셨다고하니, 더더 읽어보고 싶더라고요.

책을 읽기 전까진, 뇌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과학동화책인 줄 알았는데, 이 책은 조금 달랐어요. 오히려 인성동화책 느낌이랄까?

뇌에 대해 설명하면서,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어찌 행동하면 좋을지 행동지침(?)도 알려줘요.

☆ 책 내용 (p.10~11)

나는 무엇을 잘하나요?
우리가 잘하는 일은 달라질 수 있어요.
우리 뇌는 항상 변하니까요.

어떻게 하면 더 잘할 수 있을까요?
- 날마다 연습하기
- 책을 읽고 새로운 것을 배우기
- 어른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보기

책의 이러한 구성 덕분에 아이와 함께 읽으며, 대화 나누기에 너무 좋았어요~

저희 아이는 이 부분을 읽자마자 묻기도 전에 "난 만들기를 잘해요!"라고 답하더라고요. 이런저런 질문을 하면서 함께 읽다보면, 뇌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에 대해서도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책의 끝장은 앞에서 언급한 내용들을 정리해주면서, (아이에게 어려웠을) 단어의 의미를 알려주고 있어요.
찾아보기도 있어서 아이가 혼자 읽고 궁금한 내용을 찾아볼 때, 유용할 것 같아요.

그리고!
함께 수록된 초등, 누리 놀이 배움지를 풀면서 우리의 소중한 뇌에 대해서 한번 더 공부해 볼 수 있었답니다.

책의 구성이나 내용이 과학적 사실과 인성적 부분을 함께 다루고 있어서 <왜 소중할까요?>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너무 궁금해지네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