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돌이 푸, 네가 좋으면 나도 좋아 곰돌이 푸 인성동화 2
테아 펠드만 외 지음, 디즈니 스토리북 아티스트 그림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어릴때부터 보아온 익숙하고도 사랑스런 곰돌이 푸~(현재는 울 아들이랑 싱크로율 90프로 이상이여서 더욱더 애착가는 캐릭터 ㅋ)

주니어 RHK에서 출간된 이 책은 <곰돌이 푸 인성동화>시리즈의 제 2권이에요.

우리 아이들이 다른 사람과 원만하게 소통하고 관계맺기를 위해 필요한 4가지 인성가치인 배려,이해,친절,믿음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곰돌이푸는 친구들과 잘 지내다가도 이따금씩 서운하기도,실망하기도 하지요.
우리 아이들과도 참 닮아있는 아직은 미성숙한 그런 존재에요.

배려~통통 뛰고 싶어
행복할 때마다 통통뛰는 티거 덕분에 난처한 일을 겪는 친구들의 이야기에요.

이해~숨바꼭질하자
친구들과의 숨바꼭질에서 술래가 된 푸는 자기가 좋아하는 장소로 친구들을 찾으러 가지만 아무도 없죠.
내가 좋아하는것과 친구가 좋아하는것은 다를 수 있다는 걸 알려주는 이야기에요.

친절~아울을 위한 선물
올빼미 아울은 늘 친구들에게 책읽어주기를 좋아해요. 아울의 생일선물로 친구들은 아울에게 책을 읽어주기로 하지요. 과연 아울은 그걸 좋아할까요??

믿음~오늘은 특별한 날이야
푸는 크리스토퍼 로빈이 오기로 한날 하루종일 그를 기다려요. 하지만 내내 로빈은 오지않아 우울해하죠. 친구사이의 약속..그건 바로 믿음을 기반으로 한 거라는 걸 알려주는 이야기에요.

어떻게 보면, 친구관계라는거...나중에 커서 사회생활을 할 때도 꼭 필요한 인간관계맺음에 대한 거잖아요.
어렵기도하고 가르쳐주기도 힘든 그런 건데, 푸와 친구들의 이야기로 쉽게 풀어서 알려주니 저학년 아이들에게 참 좋은 책인것 같아요.

친구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아이들이 있다면 꼭 권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