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주의 Taschen 베이직 아트 (마로니에북스)
카린 H. 그림 지음, 하지은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인상주의

이 얇은 책은 내게 그림을 설명해준다.
대체로 마로니에 북스의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좋은 명화들을 컬로로 비율 좋게 책속에 넣는 넣어둔다.
이점이 내가 마로니에 북스의 책을 좋아하는 이유다.
여기서 인상주의에 대한 정의가 아닌
‘인상주의‘의 배경을 이야기해준다. 다분히 인상파 화가들을 이루는 말이 하니라, 자연의 모습에서 변화된 색을 그린 그림들을 이야기 하는 것 같다.
‘행복을 그린 화가 - 르누아르’, 빛을 그린 -모네’, 인상주의의 아버지-마네‘ 등.
이런 그림을 본다는 것만으로도 가슴 벅찬 일이지만, 여기선 그들의 그림에 대한 소소한 일상까지 알려주고 있어 읽는 재미도 있다. 또한 화가에 국한 된 것이 아니라, 조각가 로소에 대한 이야기까지
더욱이 흔치 않은 여성 화가의 그림과 이야기도 실려 있어 새로움에 대한 갈증도 해소가 된 책이기도 한다.
인상파 화가들의 새로움에 대한 열정과 변화하는 시대를 맞추어 가는 화가들의 모습을 보고 있자니, 괜한 흥분이 돋기까지 했다. 여기의 그림중 하나를
간단한 소개를 하자면, 필자는 마리 브라크몽 에 대한 이야기를 전혀 들어보지 못했었다.
그녀의 그림을 가만히 보고 있자니, 유럽의 오후 풍경이 아주 따스하게 느껴지고 있어.
편안함과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었다.
이런 기회를 통해 자료를 찾아보고 그림을 둘러보고 하면서 알아가는 일이 이젠 내게
새로운 취미가 되어버린 것 같다.

제일 첫 장에
‘살아있는 정물을 그리는-폴 세잔 ’의 인용구가 인상적이다.
‘모네는 단순한 눈이 아니라, 대단한 눈을 가졌다.’
그러나 난 이렇게 생각한다. 단순 모네뿐이 아니라 여기 나온 피사로, 쇠라, 그리고 드가 등의 모든 화가들의 눈은 가장 아름다운 눈을 가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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