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 후드의 모험 - 완역본 현대지성 클래식 17
하워드 파일 지음, 서미석 옮김 / 현대지성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화나 책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로빈 후드의 모험'을 완역본으로 만나보게 되었다.

이 책은 잘못된 사건 하나로 인해 도망자의 신세가 된 로빈 후드의 기상천외한 모험 이야기다. 그 와중에 로빈 후드를 따르는 많은 부하들이 생기게 되고, 로빈 후드는 무사히 모험을 마치게 되는데 그 여정을 책을 통해 따라가보자.

 

이 책의 작가 '하워드 파일'은 어릴 때부터 책과 그림을 무척 좋아해서 일생동안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쓰고, 삽화를 그렸다. 그래서인지 그의 이야기는 흥미진진하고, 흡입력이 있어서 책을 읽다보면 책 속으로 빨려들어가는 느낌이 든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지만 어른들도 집중해서 읽게 되는 <로빈 후드의 모험>!

8부로 구성되어 있는 <로빈 후드의 모험>은 각 장마다 새로운 등장인물들이 출현하여 이야기의 재미를 더해준다. 

그리고 각 부의 이야기가 시작되기 전에 이야기의 줄거리를 요약해서 알려준다. 로빈 후드가 어떤 모험을 할지 미리 예고해준달까.

 

<로빈 후드의 모험>은 잉글랜드의 도시 노팅엄 근처 셔우드 숲에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된다. 활쏘기의 대가, 능숙한 궁술의 주인공인 로빈 후드는 어느날, 활쏘기 대회에 참기하기 위해 셔우드 숲을 지나가게 된다. 그러나 그곳에서 만난 삼림 감독관들이 로빈 후드를 화나게 만들고, 급기야 로빈 후드를 향해 화살을 쏜다. 이를 참지 못한 로빈 후드는 삼림 감독관 중 한 사람들 쏘게 되는데 그 사람은 노팅엄 주 장관의 친척이었던 것이다. 이로써 로빈 후드는 2백 파운드 현상금을 목에 걸게 된 범죄자가 되어 숲 속을 떠돌게 된다.

 

큰 실수를 후회하며 정처없이 떠돌던 로빈 후드였지만 그의 리더십을 알아본 100 여명의 사람들이 로빈 후드의 주변으로 몰려들게 된다. 가난하고, 불쌍한 사람들을 돕고, 부당하게 뺏긴 것들을 찾아주겠다는 로빈 후드의 모습에서 홍길동이나 임꺽정이 연상된다. 로빈 후드를 지도자이자 대장으로 모시고, 모험을 떠나는 용사들의 이야기는 계속 된다.

 

로빈 후드는 길을 걷다가 아주 훌륭한 재주를 가진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처음으로 만나게 된 사람은 리틀 존이다. 리틀 존으로부터 가까스로 벗어난 로빈 후드는 그의 능력을 높이 사서 부하가 되어달라고 말한다.

 

 

 

그리고 떠나게 된 모험에서 로빈 후드를 쫓고 있는 땜장이를 만나게 된다. 하지만 로빈 후드의 부하들은 땜장이를 항복시키고, 그의 뛰어난 실력을 높이사 부하로 맞아들이게 된다. 그러고 나서 로빈 후드는 푸줏간 주인으로 변신하여 주 장관에게 복수하기 위해 계속 길을 떠난다. 마지막에 주 장관에게 복수하고, 왕의 신임을 받아 궁으로 들어가는 로빈 후드! 한 청년의 신나고, 유쾌한 모험 이야기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준다.


(이 포스팅은 문화충전 200%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쓴 솔직 담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