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자하오! 온 에어 중국 유튜브 스타 세계 여행 2
권동화 지음, 민유경 그림 / 상상의집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은 유튜브로 세상을 배우고 있어요~

저희 아이들도 유튜브를 통해 많은 정보와 재미를 얻고 있는데요.^^

유튜브에 중독되어서는 안되겠지만,

유튜브를 잘 활용한다면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 아이와 함께 읽어본

따자하오! 온에어 중국

아이들에게 익숙한 유튜브 형식을 빌려와

세계 나라의 역사와 문화, 경제 등을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이에요!

저희 아이는 유튜스 스타 세계 여행 1 미국 편을 워낙 재미있게 읽었던지라

잼잼 형제의 2번째 세계 여행을 무척 기대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떠난 곳은 우리 옆 나라 중국이네요~

 

진지하지만 재미는 없는 노잼과

아이큐 160의 천재 동생 꿀잼

이번 중국 여행을 통해 유튜브 구독자수 1000명을 돌파할 수 있을지

책을 읽어보도록 할까요?

첫 번째 장을 펼치면 중국 지도가 등장해요~

중국은 전 세계에서 인구가 가장 많고, 국토는 4번째로 넓은 나라예요.

이렇게 거대한 나라를 잼잼 형제와 함께 여행하며

중국에 대한 배경지식을 쌓아보도록해요!

따자하오! 온에어 중국에는 잼잼 형제와 함께

여행을 떠날 또 한 명의 친구가 있어요.

바로 잼잼 유튜브 채널의 팬인 중국인 유학생 양양이에요.

양양은 잼잼 브라더스에게 통역을 해주겠다며

중국 여행을 제안하는데요~

중국이란 어떤 나라일지 알아보러

다함께 떠나 볼까요?

잼잼 브라더스와 양양이 떠난 중국의 랜드마크가 지도에 표시되어있어

한 눈에 잘 살펴볼 수 있었어요!

낯익은 이름도 보이고, 처음 들어본 생소한 지역도 보이더라고요.

 

저희 아이들은 아직 중국 여행을 가본 적이 없어

무척 기대하며 책을 읽었답니다.^^

 

중국의 인구 수와 민족의 구성, 국토 넓이,

지역의 특징과 경제 등을 간략히 살펴본 뒤

진짜 중국의 모습을 보기위해 랜드마크로 고고!!

말로 표현하기 힘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간직한 중국!

잼잼이 찍은 중국의 모습을 보니

당장이라도 달려가고 싶은 마음 뿐이네요~^^

 

노잼은 우링위안 자연 경관 및 역사 지구를 보여주며

배경 지식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이렇게 유익한 유튜브 방송이 실제로 있다면

저도 아이들과 꼭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우링위안 자연 경관 및 역사 지구는 중국의 어느 곳에 위치해있는지

지도로 표시해주고 있어요~

이곳은 후난성에 여러 도시에 넓게 펼쳐져 있으며

사람의 손길이 거의 닿지 않아 자연이 살아 숨쉬는 곳이에요.

신선이 살고 있다고 해도 믿을 만큼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우링위안을

버켓 리스트에 저장해봅니다~!!^^

잼잼과 양양이 중국의 자연과 역사, 문화, 경제 등에 대해

번갈아가며 소개해주니 귀에 속쏙 들어오네요~!

중국 여행을 가기 전,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는다면

미리 배경지식을 깊이있게 쌓을 수 있겠죠.^^

유튜브 영상과 댓글을 통해

중국의 모습을 실감나게 살펴볼 수 있어

더 흥미롭게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세계의 모습을 어렵고, 지루하게 배우는 책이 아니라

유튜브 영상을 보며 놀듯 즐겁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정말 유익했답니다!

진시황릉의 무덤에서 발견된

수 천개의 흙 인형 병사들의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어요.

대단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중국의 역사를 보며

입이 딱 벌어지더라고요.

중국 여행을 가게되면 산시성에 위치해있는

진시황릉도 꼭 가보고 싶네요~!^^

중국을 이야기할 때, 만리장성을 빼놓을 순 없겠죠~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이자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만리장성을 보며

그 옛날에 이렇게 긴 성벽을 만들었다니

놀라움을 금치 못했어요.

이와중에 프로불편러님이 댓글로 투덜대고 있네요.ㅎㅎ

유쾌하고, 재치발랄한 댓글들 덕분에

중국 여행이 더 즐거워요~!


저희 아이는 얼마 전에 공자에 대한 위인전을 읽고선 큰 감명을 받았어요.

그래서 공자의 묘가 있는 산둥성의 남쪽 도시 취푸도 꼭 가보고 싶다네요~

아이와 함께 이 곳을 여행을 하며

중국 역사와 문화를 배우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겠죠!

중국은 우리나라 역사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곳이죠.

랴오닝성의 도시 '다롄'에 위치한 뤼순 형무소는

일제 강점기 시절에 우리나라 독립운동가들이 고문과 처형을 당했던

아픔이 서려있는 곳이에요.

이곳에서 우리의 아픈 역사를 되돌아보고,

나라를 위해 몸 바쳐 싸운 애국자들에게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저희 아이들이 가장 가고 싶은 장소로 꼽은 곳은 바로

청두 대왕 판다 사육기지예요!

귀여운 판다를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청두에서는

멸정 위기의 판다를 보호하고, 연구하고 있어요.

중국을 상징하는 귀여운 동물 판다를 오래도록 볼 수 있기를 바라며...

신비하고, 아름다운 나라 중국 여행을 즐겁게 마쳤답니다.^-^

 

유튜버 잼잼과 함께한 신나는 중국 여행!

중국의 거대하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살펴보고,

독특한 문화와 역사, 급속도로 성장하는 경제 상황까지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어요~

 

미국, 중국에 이어 잼잼의 3번째 여행지는 어디일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상상맘 17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