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멘사코리아 퍼즐위원회 / 보누스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선하고, 기발한 문제를 풀며 성취욕을 느끼고 있는 딸램에게

<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을 선물해주었다.^^

이 책에는 숫자, 도형, 퍼즐 등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문제들이 담겨있어

아이와 함께 시간 날 때마다 풀어보고 있다.

 

멘사란 라틴어로 '탁자'라는 뜻이며

IQ 148 이상의 사람들이 가입할 수 있는 모임이다.

1946년 영국에서 창설되었고,

우리나라에서는 1998년에 문을 열었다고 한다.

우리 딸램도 이 책을 통해 사고력과 추리력, 창의력 등을 길러

멘사에 가입할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다.ㅎㅎ

수업을 기다리며 <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을 펼쳐보는 딸램~

어떤 문제는 단숨에 풀어내고,

어떤 문제는 한참 생각해도 답을 찾기 어려웠다.

문제의 답을 찾아가는 과정 속에서

생각의 힘이 자라고,

과제 집착력 또한 쑥쑥 키워질 수 있으리라, 기대해본다.^^

이 책에는 총 168개의 문제와 해답, 해설이 들어있다.

문제의 난이도가 별 1개부터 5개까지로 표시되어있어서

어느 정도 수준의 문제인지 짐작하며

문제를 풀어볼 수 있었다.

 

딸램과 내가 경쟁하며 문제를 풀어보았는데

첫 번째 문제는 딸램이 먼저 풀어 승!!

이 문제는 서로 같은 모양의 조각 4개를 합했을 때

모두 같은 숫자가 나와야하는데

같은 모양, 합한 값이라는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해서 쉽지 않았다.

초등 딸램은 문제를 읽고 10분 정도 생각하더니 답을 찾아냈다.

알파벳을 보고, 수식을 생각한 뒤

물음표에 답을 넣는 문제도 풀어보았다.

이 문제는 내가 딸램보다 먼저 풀었다.^^

알파벳을 유심히 들여다보면 특징이 보이는데

그 특징을 잡아내서 수식을 만드는 것이 이 문제의 핵심이다!

 

딸램은 어려워보이는 문제를 풀어냈을 때 기분이 너무 좋다고 말한다.

그래서 자꾸만 다양한 문제를 풀고 싶어한다.

시간이 날 때마다 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 문제를 함께 풀며

신나게 두뇌 회전을 시켜줘야겠다!^^

해답과 해설이 자세히 적혀있어서

왜 답이 이렇게 나오는지 정확히 알 수 있었다.

문제를 풀 땐 아무리 들여다봐도 답을 알 수 없었는데

해설을 보면 아! 하고 무릎을 치게 된다.^^;

정형화되어있는 생각을 조금만 비틀면 해답을 찾을 수 있는데...

그것이 참 힘들다!

멘사코리아 사고력 트레이닝 문제를 풀며

틀에 박혀있는 고정관념을 깨고,

자유롭게 생각하는 방법을 깨우쳐야겠다.


멘사 오리지널 시리즈와 멘사 바이블 시리즈 책이 다양하게 출간되어있다.

관심있는 분야나 알고 싶은 분야의 책을 구입해서

신나게 문제를 풀어봐야겠다!

 

뇌가 말랑말랑한 딸램과 고정관념에 휩싸여있는 내가

함께 멘사 문제들을 풀며

열심히 두뇌 트레이닝을 해보려한다.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은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