뿐뿐 과학 도감 : 채소와 영양소 - 캐릭터와 놀았을 뿐! 지식이 절로 쌓였을 뿐! 뿐뿐 과학 도감 12
이토 미쓰루 그림, 정인영 옮김, 다나카 아키라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뿐뿐 과학 도감

채소와 영양소

 

우리 아이들이 꼭 알아야할 과학 개념을

귀여운 캐릭터로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책!

뿐뿐 과학 도감 <채소와 영양소>를 읽어보았어요.^^

 

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많아도

채소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많지 않을 거예요.

어른들 중에도 채소만 쏙~빼놓고 먹는 사람도 있는걸요.^^

 

하지만, 채소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지니고 있어서

잘 먹어야하는데요.

 

뿐뿐 과학 도감 <채소와 영양소>를 통해

'왜 채소를 먹어야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어요.^^

뿐뿐 과학 도감 읽는 시간이 정말 즐겁다는 딸램~

채소의 특징을 잘 살린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책이라

아이들이 더 흥미롭게 책을 읽어요.^^

채소와 영양소 탐험대 철이와 아연이에 대해 소개되어있네요.

골고루 먹지 않고 편식하는 철이와

건강한 식습관에 관심이 많은 아연이,

채소와 영양소에 대해 모르는 게 없는 강아지 구름이와 함께

채소와 영양소의 비밀을 풀어보아요.^^

채소와 영양소를 본격적으로 알아보기 전에

기본 내용을 살펴보았어요.

채소가 우리 몸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보고,

영양소에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배울 수 있었어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3대 영양소라고 하며

비타민, 미네랄을 더해 5대 영양소라고 해요.

그리고 채소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를 6대 영양소라고 하는군요.

저도 학창시절에 배웠던 내용인데 지금은 많이 잊어버렸더라고요.

아이들과 뿐뿐 과학도감을 읽으며 다시 기억을 상기시켜보았어요.^^

영양소와 기능성 성분들이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로 그려져있어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시키네요.^^

채소와 영양소에 대해 알아보러 얼른 출발해볼까요?

첫번째 알아볼 채소는 당근이에요.

귀여운 당근이 자신의 특징을 잘 요약해서

재미나게 소개하고 있어요.

 

당근은 노화를 막아 주고, 눈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뿐뿐 채소 사전에는 당근에 대한 깨알 상식이 담겨있어

채소에 대한 지식을 잘 쌓을 수 있었어요.

 

당근의 영어 이름은 캐럿이 카로틴에서 유래됐으며

당근 껍질 주변에 영양소가 많으니 껍질을 벗기지 않는 것이 좋다네요.

김밥 속 당근만 빼고 먹는다는 사람이 많은데요.

당근에는 병이나 노화를 예방해주는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어

꼭 섭취해야하는 채소예요.

저희 딸램은 당근 속 영양소에 대해 읽어보더니

이제는 당근도 잘 먹어야겠다고 다짐하네요.^^

당근을 열심히 먹고, 동안 피부 유지해야겠어요~ㅎㅎ

녹황색 채소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특징은 무엇인지 살펴볼 수 있었어요.

녹색이나 등황색을 띠는 채소를 말하며

카로틴이 많이 포함된 채소를 녹황색 채소라고 해요~

토마토와 피망은 녹색이나 등황색이 아니지만,

녹황색 채소라고 부른다는 점도 기억해두세요.^^

채소는 잎 부분을 먹는 잎채소와

열매나 열매 속 씨까지 먹는 열매채소,

뿌리나 줄기를 먹는 뿌리채소로 나눌 수 있어요.

그리고 독특하게 꽃이나 꽃봉오리를 먹는 꽃채소도 있다고 해요.

딸램은 채소를 이렇게도 나눌 수 있다는 걸 알게되어

무척 신기해 하네요.

저희 딸램은 다행히 채소를 싫어하진 않지만,

편식을 좀 하는데요.

특히 버섯이 맛이 없다며 뱉어내더라고요.ㅠ

이 책에는 버섯을 종류별로 소개해주고 있어서

딸램과 자세히 읽어보았는데요.

버섯 안에 풍부한 영양소가 담겨있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라는 말에

딸램이 이제 버섯도 잘 먹어야겠다고 하네요.^^

구름이의 핵심 콕콕을 읽어보니

버섯은 불로장생약만큼 몸에 좋은 채소라고 해요~

저도 이제 가족들을 위해

버섯 요리를 자주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참깨도 채소였다니 저도 처음 알게된 사실이에요.^^

참깨에는 세사민과 올레산이 들어있어

항산화 작용으로 우리 몸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해요.

또한, 좋은 콜레스테롤은 늘려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은 줄여주는

좋은 채소랍니다.

참깨의 특징을 핵심을 콕콕 집어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오래 기억할 수 있겠어요.^^

뿐뿐 과학도감 <채소와 영양소>를 읽고나니

우리가 왜 채소를 잘 챙겨먹어야하는지

이유를 확실히 알게 되었어요.

우리 몸을 건강하고, 튼튼하게 도와주는 채소를

감사한 마음으로 냠냠 잘 먹어야겠어요^^

 

 

*다산어린이로부터 제공 받은 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