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국어 문법 연습 1 기본 - 중.고 내신 및 수능을 위한 숨마 주니어 중학 국어
이은영 외 지음 / 이룸이앤비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학교에 들어가면 어려운 국어 문법을 배우기 시작해요.

저도 중학교 때, 처음 학교에서 국어 문법을 배우면서

무척 어려워했던 기억이 납니다.

음운, 음성, 음절, 품사 등 어려운 용어를 처음 듣고,

뜻을 암기하려하니 정말 어려웠는데요.

 

그래서 저희 딸램은 중학생이 되기 전에 미리

국어 문법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길 바라며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연습'으로 공부를 시작해보았어요.

 

숨마주니어는 워낙 유명한 교재라

초등맘들 사이에서도 소문이 자자한데요.

초등 고학년 딸램도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로

문법 실력을 쑥쑥 키워야겠어요.^-^

차례를 보니 중학교 때 배우는 문법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었어요.

총 5장으로 구성되어있고,

내용을 배우면서 바로 복습할 수 있도록 잘 짜여져있어요.

어려워보이지만, 차근차근 공부해나가면

문법 실력을 다져나갈 수 있겠더라고요.

학습 계획표도 담겨있어서

아이 스스로 계획을 세워 매일 꾸준히 공부할 수 있어요.

학습 내용 옆에 날짜와 복습 내용을 적는 칸이 있어서

자신의 스케줄에 맞게 계획을 세우면 좋겠죠.

권장 학습은 30일 동안 책 한 권을 공부하는 것인데요.

저희 딸램은 아직 초등 고학년이라 두 달 과정으로 공부하고 있어요.

제일 먼제 공부한 부분은 음운이에요.

저희 딸램은 음운 용어를 처음 들어봤다고 해요.

그런데 좋아하는 만화를 읽다보니 음운이 어떤 뜻인지

금방 이해하고, 적용하더라고요!

음운의 용어를 이해한 뒤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해보았어요.

이 책의 장점은 문법 개념 MAP이 있다는 건데요~

음운의 구조를 맵으로 살펴보고,

모음, 자음, 소리의 길이를 배우게 된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리고 모음에는 단모음과 이중모음이 있으며

자음에는 다양한 소리들이 존재한다는 걸 살펴본 뒤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어요.

저희 딸램은 중학교 형님들이 푸는 문제집이라

무척 딱딱하고, 지루할 거라고 생각했었다고 해요.

그런데 숨마주니어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귀여운 만화와 쉬운 설명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처음 보는 개념도 쉽고, 재미있게 받아들일 수 있었어요.

문법을 글로만 알려주면 아이들이 지칠 수 있는데요.

그림과 글이 적절하게 구성되어있어서

문법도 어려운 것이 아니라고 느끼며 공부하더라고요.^^

개념과 종류를 읽어보고,

잘 이해했는지 문제를 풀며 확인해볼 수 있었어요.

o,x 퀴즈 혹은 간단한 확인 문제로 구성되어있어서

부담없이 배운 내용을 적용하며 풀어볼 수 있었어요.


단모음과 이중 모음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어떻게 소리가 나는지 그림을 통해 알아볼 수 있었어요.

무척 헷갈리고, 어려운 부분인데도

그림과 표로 설명되어있으니 이해를 잘 하더라고요.

문제로 연습하기 부분을 모두 잘 풀어서 칭찬 한가득 해주었답니다.^^

초등 고학년인데도 국어 문법을 이렇게 잘 따라가니 정말 기특해요.

아이 수준에 맞는 국어 문법 문제집이라

앞으로 쭉 숨마주니어로 국어 실력을 탄탄히 다져야겠어요!

지금까지 배운 내용을 '중단원 한눈에 보기'에서 복습해볼 수 있어요.

공부는 복습을 하지 않으면 잊어버리기 십상인데요.

한 단원이 끝나고나면 표로 다시 한 번 내용을 살펴볼 수 있어서

학습 효과가 좋더라고요.

저희 딸램도 잊어버렸던 내용을 다시 상기하며

스스로 문법을 정리했답니다.

'실력 완성하기'는

난이도 높은 문제를 통해

진짜 문법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어요.

배운 내용을 잘 기억하며 차근차근 문제를 풀어나간다면

실력을 제대로 쌓을 수 있겠죠.

쉬운 문제부터 고난도 문제가 섞여있고,

어려운 문제 옆에는 힌트도 실려있으니

부담을 내려놓고, 문제를 풀어나갔답니다.



모든 내용을 다 공부한 뒤에는 10분 리뷰 테스트를 풀어보며

문법 실력을 탄탄히 키울 수 있어요.

이렇게 여러 번 반복 복습하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문법 실력을 제대로 키울 수 있답니다!

저희 딸램도 계획에 맞춰 문법 연습을 꾸준히 해서

중학 문법의 달인이 되길 바랍니다.^^*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연습>은

학교 내신을 대비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더 나아가 수능 국어 실력의 토대를 마련할 수 있는 교재예요.

 

문법 핵심 개념을 꽉 잡고,

국어 공부의 기초를 탄탄히 다지고 싶은 중학생들에게

<숨마주니어 중학 국어 문법 연습1>을 추천합니다.^^*

 

 

*이룸이앤비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