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따 연주 은따 유리 청소년 우수작품집 시리즈 1
유하은 지음, 오묘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17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왕따 연주 은따 유리

작가 유하은

출판 가문비어린이


가문비어린이 청소년 우수작품집 시리즈 1권 '왕따 연주 은따 유리'


중학교 2학년인 유하은 작가가 쓴 이야기예요. 초등학교를 졸업한지 얼마 되지 않고 한참 학교생활을 하는 나이의 작가가


쓴 이야기라 더 현실감이 느껴지고 이야기속 주인공들이 안쓰럽고 안되보이나봐요.


왕따, 은따 이런 단어들은 언제부터 쓰이게 된걸까요. 마냥 친하게 지내고 즐겁게 학창시절을 보내야할 아이들이 왜 누군가를


몰아가야 하는 것일까요. 어떤 이유로 어떤 상처들이 있길래 반복되는 걸까요


초등학교 6학년 새학년 새학기에 전학을 하게 된 연주는 전학 첫날 학교 가기전에 가은이라는 친구를 만나게되요.


학교에 가보니 아침에 봤던 가은이와 한반이 되었고 둘은 단짝이 되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게 되죠.


수학여행을 가게되는데 그 곳에서 둘은 서로를 오해하게 되요. 가은이 만들어준 팔찌를 잠깐 풀어둔 사이 팔찌가 없어지고


유리에게 팔찌에 대해 물어보던 연주는 유리의 거짓말 때문에 곤란한 상황에 놓이게 되요.


연주에게 선물한 팔찌를 쓰레기통에서 발견한 가은은 기분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유리와 연주가 함께 있는 상황을 보게되고


유리의 거짓말을 믿어버리게 되었어요


하지만 연주와 가은의 우정은 쉽게 부서질 우정이 아니었던 것 같아요.


연주를 왕따시키는 아이들 틈에서 가은은 연주를 걱정하지만 계속 되는 아이들의 행동을 혼자 감당하기는 힘들었죠.


유리가 연주의 팔찌를 일부러 쓰레기통에 버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가은은 연주와의 오해를 풀게 되고 일부러 연주를 골탕먹였던


유리를 은근히 따돌리는 상황이 되었어요.


졸업을 앞두고 가은과 연주는 유리에게 손내밀고 유리도 왕따를 겪은 적이 있었다는 걸 알게되죠. 내가 겪어서 아프고 힘들었던


상처를 누군가에게 먼저 주면 나는 그 상처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아이들을 어떻게 해야할까요.


왕따 연주 은따 유리 책속 아이들은 스스로 잘못을 깨우치고 서로에게 알려주고 친구의 잘못도 보듬어주는 아름다운


아이들이예요. 친구를 괴롭히거나 무시하거나 왕따시키는 일 없이 서로의 장점 단점을 존중하고 인정해주며 함께 생활해


나가는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어떻게 하면 그렇게 할 수 있을지 어른들이 많이 고민하고 아이들을 바르게 이끌어 줄 수


있도록 더 많이 생각해보아야할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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