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린이를 위한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이야기 - 동화로 보는 SW교육,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 로봇 세상의 생활과 진로! ㅣ 공부가 되고 상식이 되는! 시리즈 5
김상현 지음, 박선하 그림 / 팜파스 / 2017년 2월
평점 :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이야기
작가 김상현
출판 팜파스
나날이 발전해 가고 우리는 그것들에 익숙해져 가고 있기도 하고 더 발전하도록 노력하기도 하죠.
10년전 20년전 영화속에서 먼 미래의 일처럼 느껴졌던 장면들이 현실이 되어 있기도 하고 오히려 더 뛰어넘어 더 새롭고 더 발전된
모습으로 우리 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되고 있는 것들도 많아요.
먼 미래, 가까운 미래의 우리 생활의 모습은 어떨까요? 정말 궁금하기도 하고 기대되기도 해요.
어린이를 위한 인공지능과 4차 산업혁명 이야기 속에는 4가지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올해부터는 학교에서도 코딩 교육을 한다죠.
작년부터 코딩에 관한 다양한 책들이 나오는 것을 보았네요. 컴퓨터를 별로 접하지 않은 우리 아이도 빨리 가르쳐야 하는건가
따로 학원을 보내야하는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죠. 책을 보고 차근차근 배우고 직접 도전해 보면 될 것 같아요.
어느 시대나 그 시대를 살아가는 이들의 고민은 항상 존재하는 것 같아요. 요즘 청년들의 가장 큰 고민은 취업이예요.
미래에도 아이들은 꿈, 현실에서 힘들어할지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되기도 해요.
미래에 과학이 발달하고 모든게 자동화되고 인간이 할일이 없을 것 같기도 하지만 세상은 인간 중심으로 흘러가는 것이겠죠.
다양한 삶의 모습이 있는 것처럼 지금과 미래의 모습은 많이 다를것이라 생각되요.
각 가정에 로봇이 하나씩 있는 시대는 곧 올거예요. 그 로봇과 어떤 관계를 맺느냐하는 것도 우리 인간의 숙제이기도 한 것
같구요. 이번 봄방학때에는 바이센테니얼 맨을 가족이 함께 보자고 약속했네요.
영화를 보고 우리 가족도 이야기 나누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