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라진 조우관 ㅣ 사계절 아동문고 91
정명섭 지음, 이예숙 그림 / 사계절 / 2016년 9월
평점 :

사라진 조우관
작가 정명섭
출판 사계절
고구려의 꼬마 셜록 을지문덕, 사라진 조우관을 찾아라!
170페이지 가량 되는 이야기인데 막힘없이 술술 읽어내려갔어요
추리물 좋아하는데 이 책은 좀 색다른 추리물로 다가왔어요.
고구려를 배경으로 을지문덕이라는 꼬마가 사라진 조우관을 찾으며 하나하나 풀어가는 덕보의 사연까지 마치 명탐정 코난을
보는 것 같았어요.
정명섭 작가는 2006년 역사추리소설을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의 글을 쓰고 있다고 해요. 아이들이 보기에도 쉬우면서도
흥미진진한 사라진 조우관은 어른인 제가 읽었을 때에도 정말 재미나게 푹 빠져서 이 다음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될까?
과연 범인은 누굴까? 덕보는 어떤 인물일까? 나리도 이 사건에 관련이 되어 있을까? 하는 질문을 던지며 보게 된 책이었어요.
아버지께서 욕살어르신께 조우관을 선물받아 돌아오셨어요. 관청에 나아갈때 쓰려고 했는데 이걸 도둑맞게 되었네요.
과연 누가 조우관을 훔쳐간 것일까요? 집안의 모든 사람들이 도둑으로 몰리게 되었어요.
을지문덕의 집에 노비로 들어온지 얼마 안된 덕보가 도둑으로 지목되지만 을지문덕은 덕보가 그럴리 없다고 생각하죠.
덕보가 뒤집어 쓴 누명을 벗겨주고자 을지문덕은 생각하고 또 생각하죠. 스승님의 도움을 받기도 하고 꾀를 내기도 하죠.
어린아이에 불과하지만 을지문덕은 주의 깊게 관찰할줄 알고 정의가 무엇인지도 알고 무엇보다 용기있는 아이였어요.
사라진 조우관을 다시 찾은 것도 을지문덕. 앞으로 스승님 설천으로부터 많은 가르침을 받을 것이고 또 앞으로도 계속
활약을 펼칠것 같아요. 을지문덕의 다음 활약도 기대되요. 곧 다음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예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