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 씨의 새 집 만들기 스콜라 꼬마지식인 18
정진호 글.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우 씨의 새 집 만들기

작가 정진호

출판 스콜라


스콜라 꼬마지식인 열여덟번째 이야기 여우 씨의 새 집 만들기


곧있으면 아가가 태어나는 여우씨네 집이 좁은가봐요. 좀 더 넓고 쾌적한 집이 필요한 여우씨가 새집을 짓는 과정을


담고 있는 이야기예요


집을 짓기 위해 필요한 것들, 나만 생각해서는 안되고 주변 환경과 사람들을 생각해 장소를 정하고


튼튼한 집을 짓기 위해 기초 공사를 단단히 하고 편리성과 활용성을 고려해 내부구조를 설계해야겠죠


내부구조 설계를 하면 또 전기공사 수도공사 등 생활에 필요한 부분들을 꼼꼼히 체크해야하구요


새집, 예쁜 집에서 살려면 인테리어도 중요하죠.


집을 짓기 위해는 참 많은 단계의 공사가 필요하고 전문가도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네요


많은 동물들이 설비, 바닥, 벽, 인테리어 등등 특징에 맞게 전문가로 등장해 집을 지어나가는 과정도 재밌게 볼 수 있어요


건축가,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여우씨네 새집이 완성이 되었어요


집 짓기를 도와줬던 많은 동물들과 즐거운 파티도 가졌으니 태어난 아기 여우들과 함께 새집에서 즐겁고 행복할 수 있겠네요.


마지막 부분엔 다양한 집 형태도 볼 수 있어요. 흙으로 만든 집, 돌을 파내 만든 집, 물위에 떠있는 집, 천막을 치고 사는 사람들,


우리 나라 전통가옥인 한옥, 피라미드 등 날씨, 기후, 생활 습관등에 따라 집의 구조나 집짓는데 사용되는 재료가 달라지네요


어떤 집이든 가족이 모여 사는 집은 안락함이 있는 것 같아요


주인공들이 동물들이라 더 친근하게 읽어 내려가는 것 같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