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 빌리 - 코감기 바이러스의 거의 모든 것 스콜라 똑똑한 그림책 9
하이디 트르팍 글, 레오노라 라이틀 그림, 이정모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러스 빌리

작가 하이디 트르팍

출판 스콜라


코감기 바이러스이 모든 것!! 연두색 초록색으료 표현한 바이러스 빌리 이야기.


코감기 바이러스이 종류가 이렇게 많았나요 12시간의 잠복기를 거쳐 우리 몸에서 활동하는 코감기 바이러스


요 녀석은 성격도 좋아요. 싫어하는 사람이 없데요. 누구든 다 좋아한다고 고백을 하네요


고맙지만 빌리의 사랑을 거절할래요.


목감기, 코감기, 열감기, 몸살감기 감기 종류도 많네요. 그중 코감기에 걸리면 콧물 질질 흘리고


계속 코를 풀다보면 코밑 헐고 고생하죠.


책속 빌리는 너무 산뜻하고 귀엽지만! 만남은 사양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죠


빌리를 만나고 싶다면 손 안 씻고, 아무 물건이나 막 만지고 더러운 손으로 코를 마구 후비면 된답니다


추운 겨울에 빌리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더 많아요. 빌리는 따뜻한 것을 좋아하지 않는데요


너무 쉽게 빌리와 만날 수 있지만 우리는 빌리와 한 몸으로 함께 하고 싶지는 않죠


바이러스 빌리를 만나는 방법, 빌리가 내 몸속으로 들어와 어떻게 활동하는 지를 알려주고


빌리와 헤어지는 방법도 담겨있어요


세상엔 엄청난 종류의 바이러스 종류가 있고, 사람 얼굴 생김이 다르듯 얘네들도 생긴게 다 다른가봐요


엄청나게 작고 작아서 눈으로 식별이 어렵고 전자 현미경으로 볼 수 있데요


감기 바이러스 그중에서도 코감기 바이러스인 리노바이러스 빌리에 대해 알아본 시간이었어요


바이러스 빌리는 요 책속에서만 만났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