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 바둑 이야기 - 돌 하나에 웃었다 울었다 이야기 역사왕 7
설흔 지음, 최미란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 속 바둑 이야기 ; 돌 하나에 웃었다 울었다

작가 설흔

출판 스콜라


스콜라 이야기 역사왕 일곱번째 역사 속 바둑 이야기 ; 돌 하나에 웃었다 울었다


고구려, 백제, 신라 시절 바둑에 관한 에피소드들을 담고 있어요


돌 하나에 웃기도 하고 울기도 한 4가지 이야기가 모두 재미있더라구요


알파고와 이세돌의 경기로 얼마전 바둑이 수면위로 떠올라 인기가 급상승했어요 우리집도 관심 집중!!


집에 바둑판이 있긴 하지만 바둑을 둘 줄은 모르고 주로 하는 것이 오목을 하죠. 물론 알까기도 즐겨요.


관심이 높아지니 바둑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어요


옛날 사람들이 매우 즐기고 사랑했던 바둑, 얼마나 재밌길래 푹 빠졌던 걸까요


바둑때문에 나라를 잃은 임금도 있고 신하는 높은 관직을 얻기도 하고 바둑으로 내기를 해 부인을 잃을 뻔한 상인 이야기


바둑이 인기는 인기였나봐요. 바둑 잘 두는 사람의 인기가 옛날에도 엄청 높아서 바둑으로만으로도 밥 벌어 먹을 수 있었네요


한가지 단점은 나보다 실력 좋은 고수를 만나면 금방 인기가 하락하네요

 

 

 

 

재밌는 역사 속 바둑이야기에 그림까지 재밌게 곁들여져 이야기의 흥을 돋궈주네요


만화 같은 그림만 보아도 이야기가 그려져요

 

 

 

역사 퀴즈가 한페이지에 담겨있는데 O X 퀴즈 푸는 재미도 있구요


바둑에 대한 역사 공부를 더 하고 싶다면 생각해 볼 문제들도 담겨있어요


또 역사 용어 풀이도 되어 있어서 이해안되거나 모르는 것들을 요부분을 통해 알 수 있지요


조상들의 바둑에 대한 열렬한 사랑이 느껴지는 책이었어요


그래서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이 바둑을 두고 바둑 채널을 즐겨보는가 봐요


할아버지가 바둑 채널 보시면 이해안되고 지루하다고만 생각했는데 재밌는 바둑을 한번 즐겨보도록 배워봐야 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