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귀여운 강아지 과학 퀴즈! 과학상식 85
권찬호 지음, 차현진 그림 / 글송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퀴즈 과학상식 시리즈는 만화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좋아하는 책들중에 하나인데, 이번호는 강아지를 키우고 있다보니 아이가 더욱 관심을 가지고 봤습니다.

외출후 꼬리를 흔드는 건 반가워서, 외출 준비를 할 때 꼬리를 흔드는 것은 기대감에, 꼬리를 둥글게 말아 뒷다리 사이에 집어넣으면 겁을 먹었다는 거, 살랑살랑 가볍게 흔드는 건 현재 마음이 편안한 상태라는 것등 강아지의 꼬리는 기분을 가장 잘 드러내는 신체 부위로 사람의 표정과 같은 역할을 한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되니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의 꼬리도 유심히 살펴보며 기분 상태를 유추해 보게 됩니다.

강아지가 왜 신발을 물어 뜯는지, 겨울에 발이 시린지, 어느 개가 구조견이 될 수 있는지, 주인의 질병을 알아내는 능력은 어디서 나오는지등등 평소 궁금했던 이야기들을 담고 있어서 책을 한 번 잡으면 마지막 장을 덮을 때까지 손을 놓을 수가 없을 만큼 구성이 잘 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강아지가 제멋대로 구는 이유를 알파증후군이라 하고, 이 증상이 있으면 가족을 자기 부하로 생각한다는 것을 알게 되니, 재미있기도 했습니다. 강아지는 그냥 강아지라고 생각했었는데, 강아지의 다양한 행동들을 과학적으로 분석해서 그 행동이 의미하는 바를 알게 되니 조금은 예전보다 강아지와 더 친밀하게 잘 지낼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됩니다. 현재 시리즈가 현재 85권까지 나왔던데, 앞으로의 내용도 기대가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