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미도 무조건 돈 버는 주식투자 ETF가 답이다 - 시장을 이기는 강력한 전략, 최고의 ETF를 찾아라
안석훈.오기석 지음 / 예문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근로소득이 돈이 돈을 버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다보니 코인광풍에 이어 주식열풍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동학개미, 서학개미, 주린이라는 용어가 이제는 심심치않게 흘러나오고 관련책들도 많이 출간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은 개인들의 수익률이 운영하는것에 비해 높지는 않다고 합니다. 대부분 단타쪽으로 많이 하고 있는데다 텔레비젼이나 유튜브에서 추천해주는 것을 사다보니 물리는 경우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라는 말도 있지만, 언제 사야할지 언제 매도해야할지 정하는 것도 참 어렵습니다.

주린이라서 어떤 종목을 사야할지 모른다거나 꾸준히 중장기로 모아가고 싶다거나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는 경우 가장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ETF입니다. 수수료도 펀드보다 낮고, 시장과 산업대표군들로 묶여 있는 경우들이라 투자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투자금액이 작아도 괜찮습니다.

그럼 무슨 ETF를 사야할까? 저자는 ETF의 기본개념, 운용사를 통해 알아보기, 글로벌 ETF란 무엇인지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각 ETF에 투자하기 위한 투자 전략과 마스터 전략을 통해 잃지 않는 투자의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KODEX200같은 기본적인것만 알고 있던 저에게 ETF의 세계가 참 넓고 산업별로 잘 구분되어 있어서 주식에 대한 폭넓은 시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각 산업별로 묶인 ETF에는 대표종목들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서 그 섹터중에서 괜찮은 기업을 살펴보고 해당 주식을 살 수 있게 하기도 하는 듯 합니다.

예전에 ETF를 살 때는 무슨 지수를 추종하고, 무슨 계산을 하고 하는등의 어려운 이야기를 들어서 기본적인 ETF에만 투자를 했었는데, 이 책은 대화체, 그래프, 밑줄, 색깔글씨등을 통해서 독자가 어렵지 않게 ETF에 발을 담그게 도와줍니다. 예전에는 이해할려고 머리가 아팠다면, 이 책은 술술 잘 읽히고 이해도 잘 됩니다. ETF가 궁금하거나, 조금 발을 담갔거나, 혹은 넓히고 싶거나하는등 ETF 투자에 있어서 한 번 읽어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