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박 과장은 어떻게 5년 만에 120억을 만들었나 - 서울 아파트에서 기회를 찾아라
박재진(갓슬러) 지음 / 아라크네 / 2021년 5월
평점 :
직장인으로 열심히 일하고 모아봤자, 돈이 돈이 버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는 시대이다. 그래서 가진 사람이 더 많은 부를 창출하게 되고, 노동으로 버는 돈을 가지고 살아가는 대다수의 사람들은 상대적 박탈감에 빠져든다.
120억이라는 상상도 안되는 금액을 5년만에 만들었다는 제목을 보면서 저자가 부동산의 붐을 잘 탔을꺼라는 막연한 생각을 가졌다. 그러나, 이 부동산 투자를 하기 위해 저자는 투자관련서적을 50여권을 반복해서 읽고, 정부의 부동산 정책을 살피면서 아파트의 매입과 매도를 시도하는등의 수많은 노력들을 하였기에 가능한 숫자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책을 읽으면서 나도 이 때 여기를 샀으면 좋았을텐데, 이런 노력을 했었으면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들었지만, 급하면 진다는 저자의 말처럼 부동산 시장과 정책, 주변요소들을 잘 살펴 투자를 해야한다. 책에는 저자의 120억 만든 과정들, 서울 아파트 슈퍼 사이클의 분석, 아파트 투자시기나 방법등을 기본으로 레버리지를 극대화한 자산 불리기, 2주택 이상 자의 자산 증식, 샐러리맨의 자산증식방법등을 담고 있다. 다른책들과는 다르게 1주택자의 자산증식, 2주택자의 자산증식방법이 나와 있는 점들이 흥미로웠다.
이미 부동산은 몇년전에 비해 기본 2~3억씩 올라온 상태이고, 대출규제등으로 예전보다는 아파트 투자환경이 좋지 않지만, 관련 공부를 열심히 하고 푼돈이라도 조금씩 모아서 기회가 올 때 실천해 볼 수 있도록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