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학교생활기록부 핵심 100문 100답 - 학생부종합전형
전용준.정유희 지음 / 미디어숲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기 위해 공개된 자료들을 살펴보기는 보는데, 글자는 그냥 글자로만 읽힐뿐 이해가 잘 안됩니다. 계열적합성, 전공적합성, 기초학업역량등 단어란 단어는 죄다 갖다 붙인듯한 느낌입니다. 자료가 눈앞에 있어도 해석이 제대로 안되고 있는 입시 초보 엄마에게 이럴때 딱 나타난 본 책은 정말 단비같은 존재입니다.


어딘가 물어봐도 시원찮고, 한 가지 사항에 두 가지 이상의 답변이 올때면 더 헷갈리던 부분들이 이 책을 읽으면서 싹 해결됐습니다. 입학사정관에게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해 반드시 해야하는 중요한 활동은 기본 교육과정외에도 이를 토대로 발전한 심화교육과정이 있어야 한다는 점, 진로희망사유 적는 방법, 창의적 체험활동의 자율활동에는 세부적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등 학종에 대한 100가지 사항에 대해 말해주고 있어서 미처 생각하지 못한 부분들도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아직도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다시 읽고 또 읽어야 할 것 같습니다. 대입이 정보력과 재력이 중요하다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닌듯 합니다. 부모가 무엇을 알아야 아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으니 말입니다. 특히 세특에 적용된 아이의 활동들을 보면 정말 열심히 했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잘 써주는 선생님을 만나야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책 한권을 읽고 활동했는데 어느 교사는 정말 세세하게 써준 반면 어느 교사는 읽었음이라고만 쓰여있으니 학생 입장에서는 좀 안타까운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진로가 분명하게 설정되어 있어야 학종에서 유리하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진로 결정을 한 학생들이 얼마나 있을까 싶지만은 그래도 전공적합성이라든가 계열적합성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필수였습니다. 세상을 알기도 전에 내 인생을 결정한 느낌이랄까요. 어쨌든 현재의 교육 테두리 안에서 열심히 대입을 향해 나가야하겠지요. 한번쯤은 이 책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