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문.사회계열 진로 로드맵 - 빅데이터로 조망하는 경영컨설턴트 진로 로드맵
김종찬.배수정 지음 / 미디어숲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종을 준비하다보니 왜 깜깜이 전형이라 부르는지 알 것 같습니다. 내신을 잘 따야한다는것외에는 다 자신이 알아서 준비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전공적합성 부분은 더 어려운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이제 1학년에 들어가는 아이들에게 가고 싶은 과나 하고 싶은 진로에 대해 물어보면 대답할 수 있는 아이들이 많지 않을 것이고, 그렇다보니 아예 어떤식으로 준비를 해야하는지 정보가 없다보니 어려움을 겪습니다.

 

이 책은 경영이나 인문, 사회계열에는 어떠한 성향의 아이들이 잘 맞는지, 대학에 들어가면 어떤 공부를 하는지등에 대한 정보를 제시합니다. 또, 관련학과로 대학을 갔을때 수강하는 과목들이나 졸업해서 나아갈 수 있는 분야등을 보여줌으로써  진로계획을 수립하고 결정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그 길을 가고자하는 학생들에게 창의점 체험활동을 구체화하는 방법을 경영학과나 통계학과등 관련 학과별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전공적합성을 보여주기 위한 교과 세부능력 특기사항으로는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이를 통해서 융합적 지식을 흡수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개인적으로는  관련학과별로 추천도서와 추천해주는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정보의 홍수라고 선별하는 작업이 어려웠거든요.

 

진로에 대해 막막함을 느낄때 이 책을 읽으면서 어느정도 아이와 함께 가야할 길을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세세하게는 어느 부분을 챙겨야 하는지, 챙길때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알 수 있게 되어 조금은 마음이 놓입니다. 책을 읽다보니 다른 계열에 대한 책들도 따로 있던데 함께 챙겨 읽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