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가 궁금하세요? - 현직 공인 중개사가 말해주는 진짜 부동산 이야기
이하나 지음 / 넥서스BIZ / 2019년 9월
평점 :
품절


공인중개사란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사람으로 타인의 의뢰에 일정한 보수를 받고, 토지나 건물, 입목, 광업재단등을 중개해 의뢰인간의 매매나 교환, 임대차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알선하는 직업이라고 합니다.

 

공인중개사하면 흔히 손쉽게들 접할 수 있다보니 노후대비 자격증으로 많이 인식이 되고 있는데, 저자의 이야기를 듣다보니 단지 자격증 취득만으로는 부족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루 2~3건의 매물만 보러 다녀도 체력소모가 크고, 사람들 상대해야하다보니 자기 관리 및 사람들과도 잘 어울려야 하고 무엇보다 큰 금액이 오가는 금액이다보니 부동산에 대한 공부를 많이 해야지만 잘 할 수 있는 자기 관리를 꾸준히 해야 하는 직업인 듯 합니다.

 

무엇보다 자격증을 취득하고 나서 개업을 해야 하나, 소속을 해야하나 고민도 되고, 영업은 어떡해 하지, 수입은 될까, 적자는 보지 않을까 하는 생각들을 많이 하는데 그건 아직 절박하지 않기 때문에 그런 생각들이 드는 거라고 합니다. 적자가 나도 배우는게 있고, 소속이 되어 활동을 해도 경험이 쌓이는등 첫발을 내딛는것이 가장 중요한 듯 합니다.

 

책은 공인중개사 시험, 하는 일, 현업 이야기, 공인중개사가 자주 받는 질문들과 오해들, 부동산 거래의 기술 파트로 나누어 공인중개사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잘 알려주고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관련해서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가장 궁금했던것들을 잘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분들이 한 번쯤 읽어도 좋은 책인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