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추럴 홈 인테리어 -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카페 스타일 집 꾸밈
정소연 글.사진 / 라이카미(부즈펌) / 2010년 8월
평점 :
품절


최근 부모님께서 시골에 집을 지을 계획을 갖고 계서, 뭔가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에 ‘집 짓기’와 관련하여 건축, 인테리어 등의 다양한 책들을 이것저것 보고 있다. 그러던 중에 나는 사로잡은 책이 바로 <내추럴 홈 인테리어>이다. 좀 더 건강하고 쾌적한 집에 대한 열망이 친환경, 자연스러움과 하나가 되어 아무래도 ‘내추럴 홈’이란 제목에 강하게 끌렸으리라. 

 전체적인 설계, 건축자재 등보단 부족하지만 그나마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부분이 ‘인테리어’ 아니겠는가! 또한 내가 살고 있는 집과 접목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집,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정겨운 집에 대한 선호를 이 책을 통해 실현할 수 있기 바라는 마음이 컸다.

 

저자처럼 나 역시 어린 시절부터 ‘나만의 아기자기한 비밀의 공간’에 대한 작은 소망을 꿈꾸고 있었다. 언젠가 직접 도배도 해보고, 페인트칠도 하면서 나름 ‘직접’ 집을 꾸미는 재미를 맛보았지만 ‘지속성’면에서 아주 빵점이었다. 항상 관심을 갖고 꾸준히 자신의 집을 가꾸어 가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은 일이었다. 그러나 이 책 <내추럴 홈 인테리어>는 그 지속성 면에서 탁월하다. 남편의 직업까지 바뀔 정도로 열과 성의를 다 했던 저자 그린벤치 '정소연‘의 지난 노고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다.  

집안 곳곳의 특색을 살린 인테리어 팁과 작은 소품 하나하나 놓치지 않는 세심함으로 인테리어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저자 이외 인테리어 스타 4인(들꽃사랑 ‘윤미경’, 시나브로 ‘오정인’, 토로시 ‘이진하’, 내가 나에게 주는 작은 행복 ‘김은주’)의 개성과 숨결이 살아있는 다채로운 공간과 연출법은 인테리어 감각을 키우는데 밑거름이 될 것이다.

 

단순히 건강하고 예쁜 집이 아니라, 가족에 대한 사랑과 자신의 삶에 대한 열정이 ‘집’이란 한정된 공간 안에서 ‘무한하게’ 펼쳐지고 있었다. 자신의 손으로 직접 꿈과 이상을 실현하는 공간임을  느낄 수 있었다. 다만, 원목을 활용한 소박하지만 다채로운 소품과 그 소품의 제작 방법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전체적인 인테리어 조감을 원했던 내겐 다소 아쉬움으로 남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만큼은 한 눈에 쏙 들어온다. 특히, ‘바구니 리폼 휴지 케이스’는 직접 만들어보고 싶을 정도로 최고로 독보였다. 아기자기한 소품들은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여럿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저자만의 탁월한 감각에 기대어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용기를 얻는다면, 집안을 좀 더 사랑스럽고 따뜻하게 연출할 수 있을 것이란 희망을 갖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