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 발랄 체리툰 1 - 초특급 사이다 장전
(주)몬스터스튜디오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요즘 유튜브로 먼저 인기를 얻은 콘텐츠가 책이 나오는 경우가 많다. 어린이 채널 중에는 흔한 남매가 가장 대표적인 케이스이다. 이런 매체 확장이 영상에 익숙한 아이들이 책이라는 매체에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하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

체리툰은 유튜브로 접하기 전에 책으로 먼저 만났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채널이라 책으로도 나오게 되었는데 만화 형식이라 아이들이 좋아할 만 했다. 책도 분홍색인데다 하드커버 양장으로 예쁘다.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외양이다.

여러 에피소드가 나오는데 주로 실생활에서 겪는 예의와 배려의 부재 상황을 다룬다.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우리가 더불어 살면서 지켜야 할 예의와 배려가 들어 있다.

자극적인 내용이 아닌 아이들이 충분히 읽어도 될 만한 내용들로 구성돼 있어 마음이 놓였다. 체리라는 아이가 정말 이야기를 들려주는 기분도 들었다.

책을 다 읽고 유튜브 채널을 찾아서 보니 정말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고 짧지만 임팩트 있는 에피소드들이 많이 있었다. 여러 에피소드 중에서 가장 재미있고 유익한 것만 뽑아 책으로 만든 것이라 한다. 아이들이 친구를 만나 수다를 떠는 느낌으로 읽으며 가볍게 스트레스를 풀기에 좋을 책이다. 글밥이 많은 책이 아직 부담스러운 아이들에게도 책을 가까이 접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야무지고 당찬 체리, 규리 자매의 모습도 돋보였는데 다양한 일들이 일어나는 일상 속에서 우리 아이들도 이렇게 씩씩하고 정의로운 모습으로 당당하게 살아갔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