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자도 비전공자도 IT 업계에서 억대 연봉 만들기 - '아이티리치(IT Rich)'가 알려주는 부자 되는 방법론!
김민형 지음 / 라온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를 지나면서 최근 몇 년 사이에 IT업계가 급격하게 성장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죠.

특히, 진입장벽은 높지만 그만큼 비전이 있기에 비전공자도 IT 업계로의 이직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테고요.

저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되기 위해 여러 가지 공부를 하고 관련 정보들을 많이 찾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전공자도 비전공자도 IT 업계에서 억대 연봉 만들기'라는 책을 발견했어요.

저는 책 제목보다는 IT 업계에서 필요한 역량이 담겨있다는 내용에서 더 끌렸어요.




저는 비전공자로서 평소에 얻지 못하는 많은 정보들을 얻어 갈 수 있었어요.

IT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곧 4월에 '월드IT쇼' 박람회가 열린다든지 교육 플랫폼인 생활코딩, 노마드 코더, TCP School 등을 소개해 주고 있어요.

오히려 이미 업계에 있는 IT 전공자라면 너무 다 아는 내용이 많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차라리 비전공자에게 더 맞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IT 업계로의 전직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책입니다.

IT 업계에 취업하는 방법부터 공부법, 취업 후부터 5년 후를 생각하는 로드맵까지 억대 연봉까지는 모르겠지만 허투루 들을 말은 아니니, 자기만의 잘하는 것을 파고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미래에는 코딩 지식이, IT 지식이 부족한 사람은 현저하게 빈부격차나 정보격차 등이 발생할 것 같아요.

지금도 chat GPT가 나오면서 그러한 인공지능(AI)를 활용할 줄 아는 자와 못하는 자는 업무 진행 속도에서부터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