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끝은 그 회사가 아니다 - 불확실한 환경에서 나를 지키고 커리어를 성장시키는 이직 전략
송진우 지음 / 왓어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불확실한 회사, 내 커리어는 제자리,, 요즘 회사에 대한 고민이 많아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당신의 끝은 그 회사가 아니다."

앞으로 100살 넘게 까지도 살텐데 직업 하나만으로 인생을 보내진 않겠죠?

게다가, 대출 쪼이고 직장에서 번 돈으로 서울 집 한 채 살 수 없는 시대...

아무 생각없이 직장 관두면 인생 망하는 지름길일 수 있어요. 지금 시대는요..


이직도 똑똑하게, 책에서 배워서 함께 헤쳐나가 보자구요~~~


회사에서 인정받는 스펙은 '업무 실력' 이다.




첫 취업할 때는 직장 경력이 없으니 이력서에서 볼 내용은 당연 스펙밖에 없죠. 그래서 자격증 따고, 영어 공부하고, 스펙 쌓느라 시간만 흘러가는데요. 취직 후 시간이 갈수록 회사에서 어떤 일을 경험했느냐가 중요합니다.

회사에서는 결국 일 잘하는 사람이 대접받지, 스펙 좋은 사람이 대접받지 않아요. 그리고 연차가 쌓일수록 출신 배경이나 학교는 고려 대상에서 더 멀어지고요.

스펙은 부수적일뿐, 주가 되지 않습니다.

회사가 되었든 자기가 일하는 곳에서의 경험이 결국 중요한 것입니다.

물론, 직급에 따라 필요한 능력은 각각 다를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걸음마 단계라서 회사 문화가 나에게 맞지 않으면 회사 이직을 통해 자기에게 맞는 회사를 찾아가는 단계에 속해요. 솔직히 회사 문화가 맞는지 구분도 잘 안 가네요.. 그럭저럭 다닐 만하다..??

그럼 잘 맞는 건가요?ㅎㅎ



파트1에서는 현재 나의 이직 상태를 파악하고요.

파트2에서 각종 이직 패턴과 이직 전략을 분석하니까 다른 이직 준비 책하고는 다르다고 생각했어요.

여러가지 이직 사례들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이직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파트3부터는 본격적으로 이력서 작성 팁, 면접 팁, 연봉협상 팁, 이직 후 플랜까지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이직의 전부를 다뤄보는 책입니다.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아직은 이직 생각이 없지만 몇 년 뒤 더 좋은 점프를 위한 준비를 하실 때 읽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이력서 작성 팁, 면접 팁, 연봉협상 팁, 이직 후 플랜까지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이직의 전부를 다뤄보는 책입니다.

이직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아직은 이직 생각이 없지만 몇 년 뒤 더 좋은 점프를 위한 준비를 하실 때 읽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