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 - 이정현의 행복한 집밥이야기 101가지 요리
이정현 지음 / 서사원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가 어렸을 때부터 팬이었던 이정현님!!

어느 날 갑자기 결혼 소식이 들려오더니,

KBS 예능 '편스토랑'에서 요리 실력을 멋지게 뽐내셨는데요.

편스토랑 1회부터 본 애청자로서 테크노 춤 추던 '가수 이정현'은 어디 가고~~ '아내 이정현'으로 3~4가지 음식을 동시에 척척 해내는 모습이 너무 신기했어요.^^

'편스토랑'에서 나오는 요리마다 화제 만발~!

특히나, 만능 간장, 바질 페스토, 명란 파스타 등등 "나도 따라하고 싶다" 하는 메뉴들이 많았습니다.

이제는 그 메뉴들의 레시피를 한 자리에서 보실 수 있어요. 이정현의 노하우가 듬뿍 담긴 이정현의 집밥 레시피 101가지

를 책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에서 만나보시죠~~~


101가지 레시피가 들어있어 책이 꽤 두꺼워요. 거의 400쪽 가까이 되네요.

저는 요리하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콧노래가 저절로 나오면서 기분이 좋아지는데 이정현님도 음식 영화, 음식 다큐 시청하고 요리하는 것이 일상의 큰 힐링이 되었다고 해요. 그러면서 맛집의 요리도 따라해보고 집밥도 자주 먹게 되었다고 합니다.ㅎㅎ

지금은 요리할 시간만 부족할 뿐 저의 팬이신 이정현님이랑 비슷한 취미를 갖고 있어 기분이 내심 좋습니다.



이런건 어떻게 만들지 싶은 바질페스토도 책을 보고 쉽게 만드실 수 있어요. 대부분의 레시피들이 기본 양념재료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가 있더라고요;)

생각보다 과정도 간단해서 요리 초보자들도 책 보고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집밥, 가정식 요리부터 김치, 피클

양식, 그리고 레스토랑에서만 먹을 수 있던 고급 메뉴들까지~!!

심지어 라면 요리도 있더라고요.ㅎㅎ

친근하면서도 만들기는 어려울 것 같던 음식들을 우리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


이정현표 만능간장 레시피 대로 만능간장을 만들어봤는데요. 저는 아쉽게도 청주와 유자청이 없어서 맛술과 설탕만으로 대체해서 만들었어요...ㅠ


이정현의 만능간장으로 가지무침 해먹었는데 유자청의 단맛이 없어 아쉽긴 하지만 가지무침 맛있더라고요~!

가지 특유의 향도 안 나고 좋았어요.

이정현 만능간장으로 만능간장 활용 요리들 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