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 길에서 부동산 멘토를 만나다 - 두 번째 직업을 위한 부동산과 재테크
이민희 지음 / 한국경제신문i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부동산 투자와 세관 공매를 배우다.

 

 

안녕하세요. 투자에 관심있는 여러분들~!

요즘 부동산 투자 너무 핫한거 아닌가요~~?

정부가 아무리 규제를 해도 오를 곳은 너무 치솟고 있어요.ㅠ

이래서 청년들도 다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더라고요.

ㅋㅋ친구들하고 지하철에서 하는 얘기가 부동산 얘기..

정말 시대가 많이 변한 것 같아요.

젊은이들도 하는 부동산 투자 공부! 하루 빨리 시작할수록 유리한 것 같아요.

저 또한 부동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어요. 어떤 책들은 너무 전문용어가 많아 이해하기 어려운 듯 했는데 이 책은 왠지 초보자들도 읽기 쉬울 것 같아서 읽기 시작했어요.

책 소개 내용을 보니 글쓴이가 직접 투자하면서 겪었던 스토리들을 얘기해주더라고요.ㅎㅎ 경험담이 제일 와닿기 좋은 얘기죠~~ 부동산 투자와 세관 공매, 자동차 경매 등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저를 따라 이 책을 읽어보세요~!^^

 

'투자의 길에서 부동산 멘토를 만나다' 가 책 제목인데요.

글쓴이가 '더리치'라는 부동산 스터디 카페를 통해 알게 된 멘토분 '좌포님'을 통해서 투자를 배우셨어요.

 

짠~! 책 표지 쪽에 더리치 카페 실전반 1회 수강권도 붙어있어요. 요즘 부동산을 학원에서도 배운다죠?ㅋㅋ

경험 삼아 수강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자도 더리치에서 많이 배우고 성장하신 듯 합니다.

 

부동산 상승기/하락기에 따라 시세차익형을 사느냐 수익형을 사느냐 집중 투자해야할 파트가 다르고요.

이런 정보들 등등 유익한 부동산 정보 사이트들도 추천해주셨어요. 막상 혼자 부동산 공부하려니 되게 막막했는데 사이트 여러 군데 찾아가면서 임장도 다녀보며 공부해야겠어요.

 

 

부동산 공부하다보면 줄임말이 튀어나올 때, 부동산 신조어 무슨 뜻인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ㅎㅎ

ㅋㅋ역세권은 흔하지만~ 스세권 , 맥세권도 있어요.

스타벅스, 맥도날드 이용가능 지역이래요.

학부모들에게는 초등학교가 얼마나 가까운지도 중요해서 '초품아' 라는 단어까지 생겼네요.

 

 

부동산 투자뿐만 아니라 세관 공매 이용법도 나와있어요.

세관 공매라는 단어 자체도 처음 듣는데 세관에서 걸린 물건들을 경매로 싸게 내놓는 것이네요. 세관 공매도 잘 이용하면 평소 사고 싶었던 비싼 물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답니다. 세관 공매 이외도 자동차 경매 정보도 있고 같이 공부하는 입장이다보니 공부하는 방법이 적혀있어 좋았어요.

부동산 공부, 재테크 공부 하고 샆은 분들, 그리고 초보자분들은 꼭 읽어보세요~! 입문하기 좋습니다.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