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엄마표 또또 한글 - Sing Sing 노래와 함께 배우는, 따라하면 저절로 외워지는 기적의 한글 파닉스 ㅣ 엄마표 또또 한글 1
권선홍 지음 / 로그인 / 2022년 11월
평점 :
노래와 함께 배우는 엄마표 또또 한글
한창 한글 공부를 시작한 아이에게 어떤 교재로 함께하면 좋을까를 살펴보다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노래를 따라 하면 저절로 외워지는 기억의 한글 파닉스라는 문구와 함께 엄마표 또또 한글이라는 책 제목이었습니다.
영어선생님이 가르쳐주는 한글 공부라니, 영어 파닉스처럼 한글도 파닉스의 원리에 맞춰 배우는 한글 공부라니 조금은 신선했습니다.
기존에 집에 많이 있던 아야 어여부터 시작해서 가나다라로 배우는 한글 공부들은 아무래도 아이 입장에서는 재미도 없고 지루한 책 들이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은 화려했고 노래와 함께 즐거웠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권선홍 선생님은 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선생님이면서 실제 본인의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알게 된 원리들을 이 책에 녹여서 책을 집필했다고 합니다. 본인의 아이들뿐 아니라 실제 학교에서도 학생들에게 이 원리로 가르쳐줬다고 하니 기대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 또한 아야어여오요우유의 모음에서 시작해서 가나다라마바사로 끝나는 순서로 되어있습니다.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들 때 의도했던 그대로 모음과 자음이 합쳐져서 한글이 되는 방법에 따라 순서가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대 이 책은 다른 한글 공부 책과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노래"가 같이 있다는 점입니다.
한글 공부를 하기 전에 미리 들려주었던 노래들을 실제 한글 공부를 시작하면서 아이에게 접근이 쉬운 한글이 되게 도움을 주었던 것 같습니다.
한창 노래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찰떡이었던 공부 방법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모음 마을과 자음 마을을 다 지나가면 한글을 읽을 수 있게 되는 순서로 되어있습니다.
단계별로 공부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한글을 배울 수 있는 책으로서 매우 만족스러운 책인 것 같습니다.
요새 부쩍 스티커 붙이기에 재미를 붙인 아이에게 이 책 맨 뒤에 있는 스티커 모음집과 책 중간중간 스티커를 붙이면서 아이와 함께 학습을 할 수 있는 과정들 역시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한글 공부 포인트 중에 하나였습니다.
아직 아이가 원하는 만큼 한글을 잘 읽지는 못하지만 이 책을 통해 "재미"있게 한글 공부를 하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책은 추천할 말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느드르므브스~로 시작하는 또또송이 귀에 맴도는 하루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