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사는 우리를 즐겁게 해요! - 행복한아침독서 추천도서 ㅣ 상수리 그림책방 9
소피 비어 지음 / 상수리 / 2021년 7월
평점 :
인사는 우리를 즐겁게 해요!
동화책 서평은 처음으로 해본다. 아이가 생기고 아이에게 동화책을 많이 읽어주다 보니 자연스레 동화책에도 눈이 많이 간다.
말을 시작할 즈음에 아이는 본인이 말하는게 신기했는지 만나는 사람마다 인사를 했다. 그냥 지나가는 횡단보도 앞에서도 옆에 사람이 있으면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했다. 그러다 요새는 수줍음이 많아졌는지 인사를 하라고 할때만 하고 혼자서 먼저 하는 경우는 점점 없어졌다.
그래서 이 책을 본 순간, 아! 우리 아이에게 이 책을 읽어주면서 인사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은 동화그림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소피 비어라는 오스트레일리아 사람이고 이 책의 원제목은 "How to Say Hello" 이다.
우리나라말로 더 재미있고 책을 읽고 싶게끔 번역해준것같다. 단순 직역하면 "인사하는 법"이라는 책 제목을 "인사는 우리를 즐겁게 해요!"라고 번역했으니 말이다.
팔꿈치를 치며 인사하고, 웃으며 인사하고, 뽀뽀하며 인사하고, 주먹을 치며 인사하고, 품에 안기며 인사하고, 손 흔들며 인사하고, 볼을 비비며 인사하고, 맛난걸 나누며 인사하고, 인사를 하면 할 수록 즐거워진다는 내용이다.
아이에게 읽어줬더니 매우 흥미롭게 집중하며 책을 보았다. 동화그림책답게 그림이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갖게끔 해주는것같았다.
작가가 일러스트레이터라서 그런가 그림이 아주 생동감이 넘친다. 다양한 인종에 다양한 사람들이 책에 나온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도 많이 못만나고 인사할 기회도 많이 사라지고 있는대, 이 책을 통해서라도 인사의 즐거움을 알게되어서 좋았다.
얼른 코로나가 끝나서 호주로 여행을 가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