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 해결의 법칙 셀파 수학 6-1 (2022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해결의 법칙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아이는 해결의 법칙을 꾸준히 

저학년때 부터 풀어왔어요. 

교과서가 천재이기도 하고, 

수학은 천재교육이라는 생각이 들어 

늘 엄마인 저도 학창시절부터 옆에두고 공부했어요.

나중에 우리아이도 자식교육에서 저처럼 아마 그럴 것 같아요.^^



방학동안은 개념편. 해결의 법칙을 

기초수학으로 풀었어요.




제일 위에 파랑색이 해결의 법칙 단계랍니다.

3단계로, 개념ㅡ유형ㅡ응용으로 나누어져요.

제가 소개할 책은 '유형'으로, 중급정도의 수준이랍니다.







학습플레너가 있어 자습한 후 부모님께 확인을 받거나, 자신이 계획을 세워가며 공부할 수 있어요. 




계획을 세우고 나면,

본격적으로 단원이 시작됩니다~


단원 시작에서 핵심개념, 

짚고 넘어갈 개념들을 만화로 표현해 놓았어요.

만화를 통해 위인들을 친숙하게 표현해서

수학도 하고 예술도 알고 일석이조랍니다.

만화여도 개념 꼼꼼히 설명되어 있으니 

안심하게 되요




step1.  핵심개념

핵심개념을 익히고 기본문제를 풀어보았어요. 개념이 간단하고 쉽게 설명되어있어 쌍둥이 문제 금세 푸네요~




핵심 코칭부분은

개념이 눈에 보이게 잘 정리 되어있어서 

나중에 한번쓱~보고 확인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step.2 유형탐구

유형별로 개념을 알려주고 

그유형에 맞는 문제 4~5문제를 제시해서 연습해요.



저희아이는 대부분 개념서와 단원평가 정도만

풀고 그동안 학교를 다녔는데,,,

유형문제집은 심화정도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문제집 구성 자체가 다르네요!



만나게된것이 신기하고

아이도 조금 낯설지만 

워낙 천재문제집에 익숙한 아이라

계속 접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해결의 창은 자주나오는 오답을 연구하신것 같아요.

꼼꼼하게 읽고 지나가면 도움이 되겠어요.







step.3 레벨업


레벨업 부분 부터는,

내용이 응용문제도 많고 창의적인 생각을 요하는 문장제 문제들이 많이 나오네요.



디테일한 지도가 필요해서

이럴땐 학원이 생각나는 순간이였어요,,

그런데 난이도가 있는 문제마다

동영상 QR코드가 있어요.



특강을 통해 전문가의 설명을 듣고

인터넷을 헤메지 않고도 

그자리에서 바로 익힐 수 있는 질좋은 강의를 들을수가 있답니다.





교재값이 아깝지 않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

한문제가 아니고 영상이 정말 많아요..

여러방면으로 공부하여 지루하지않게

 많은 도움이 되네요.




단원평가까지 풀고나면

한단원이 끝납니다.

단원평가는 20문항으로 되어있어서

학교시험처럼 시간제한두고 풀어봐도 

좋을 것 같아요.




풀이집 이름이 귀엽죠?

 열어보면 정말 국어문제집 같이 해설이 정말 

꼼꼼하게 들어있어요.

문제해설이 선생님 설명같아

아이들이 혼자공부해도 오답 확인하기 좋겠어요.



해법순서라고 하는 박스가 가끔 해설에 있는데,해결의 순서를 제시하여 해법열쇠를 제시하고 있어요. 재미있네요^^




단원평가 문제집은 한단원 

두가지 유형으로 실려있어요.

나중에 학교에서 단원평가 있을때,

실전처럼 사용해 보면 좋을 듯해서 남겨놓았어요.





좋은 문제들로 구성된 셀파수학 입니다.

아이들에게 수준을 높이고, 창의적인 수학문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책이라 

앞으로 꾸준히 풀리려고 합니다.



개념을 어느정도 끝난 친구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이예요.

우리아이가 수학을 단계별로 올라가서 즐거운 공부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남은 페이지 꾸준하게 풀도록 도와야 겠어요:)









*이 교재는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아이와 직접활용하고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교재 #초등 수학 문제집 추천 #유형 해결의 법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