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프렌즈와 함께 하는 엔트리 게임 챌린지
지란지교에듀랩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영진닷컴 출간, 지란지교에듀랩 저, <코딩프렌즈와 함께 하는 엔트리 게임 챌린지>
코딩?로봇을 조정하는 것을 말하는 걸까? 궁금했었다. 로봇과학은 방과후에 하는 수업에서 자주 접해봤는데 코딩은 조금 낯설어 찾아보았다. 코딩은 4차 산업시대에 아이들의 프로그래밍 기초 실력을 높여줄 수 있는 교육으로, 사고하고 창의적인 힘을 기를 수 있다.
아직은 어린아이들에게 이렇게 어려운 개념을 알려줄 수 있을까 고민하는 차에 만난 <코딩프렌즈와 함께하는 엔트리 게임챌린지>는 나에게 딱 맞는 책이였다.


책의 전체적인 구성은
Hello 엔트리ㅡ엔트리란 무엇인가, 기본구성살펴보기. 오브젝트 살펴보기

챕터 1~5에서는 Apple Hunter~스카이프렌즈 5가지의 코딩 엔트리작품이 수록되어 있다.

첫 장, 엔트리의 개념을 우선 차분히 읽어보고 접속하기가 나와있다. 기본개념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기본 구성으로 바로 넘어가면~!

귀여운 캐릭터가 나온다. 그림과 설명으로 금방 실습예제를 해본다.

실제 캐릭터가 움직이니 신기하다.
아이가 응용해서 늘리고 줄이고 한다.
크기조절은 마우스로 간단한데 회전하는 법이 안되서 애를  먹었다. 어떤알고리즘을 빼먹었는지 연습문제를 처음부터 다시 읽고 정독하고 연구하였다. 고민하는 아이의 모습. 스스로 해보려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상세한 과정의 그림과 설명이 가득하여 단계적으로 따라하면 쉽게 익힐 수 있다.
처음에는 아이혼자 했는데 변수.신호.함수 등을 빼먹어 작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으니 아빠랑 같이 하는 것도 좋다. 우리집은 이과는 아빠가 문과는 엄마가 책임을 진다.^^;

이제 예습 열심히 했으니 작품으로 들어가 보자.
영진 홈페이지에 가면 PDF프로그램 파일을 잘 다운받고 불러오기를 해야한다.

작품은  완성본과 예제용이 함께 들어 있어 원하는 작품을 불러오면 된다.

   
Apple Hunter는 나이프하트라는 작품이 있는데 엔트리로 심플한 작품으로 만든것이라고 하며 아이들이 즐겨한다고한다. 우리아이도 비슷한 게임을 한 적이 있다고 한다. 



학습포인트를 통해 /반복과 만일~이라면은 흐름/ x (  ) y (  ) 위치로 이동시키기/  0 0동안 xy이동시키기 등등,, 어려운 개념을 연습할 수있고
따라하기를 통해 직접 코딩과정을 해 볼 수 있다.
7개정도의 미션을 완성하면 코딩이  완성하고 미션 확인을 거치면 완료이다!

마지막 정리하기 문제는 다시 생각해 볼 수있는 기회를 줌으로서 오늘 한 코딩의 새로운  방법, 아쉬운점등 떠올려보면 의미가 있겠다.



챕터가 끝날 때마다 있는 코딩퀴즈는 코딩의 사고를 접목하여 생각해 볼 수 있어 쉽지만 유익한 페이지이고
코딩스토리의 경우 우리주변의 기구들의 프로그램에 대한 공부를 할 수 있어 관심 갖고 읽을 수 있었다.

코딩지침서로 즐겁게 한 챕터 한 챕터 하다보면
실력이 쑥쑥 쌓일 것 같고, 난이도는 조금 있지만 도전하게되는 힘이 계속 생기게 되어 어느새 마지막 장까지 가있지 않을까 싶다.

학생들의 흥미로운 코딩가이드로 이 책을 추천합니다.

엔트리 게임 챌린지
저자 지란지교에듀랩

출판 영진닷컴

발매 2020.01.06.

 


#코딩프렌즈 # 엔트리 #게임챌린지
#엔트리게임챌린지 #초등교육 #엔트리코딩
#코딩프렌즈
#게임챌린지
#엔트리게임챌린지
#초등교육
#엔트리코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