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5단계 - 초등5.6학년 대상 초등 뿌리깊은 국어 독해력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년이 올라갈수록 지문이 길어지고
문장의 뜻을 이해해야 하는데
아이가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해
아깝게 틀리는 일이 잦아서 걱정이였답니다.

독해력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고민하다가 만나게 된 마더텅 <뿌 ㆍ초ㆍ 독>시리즈! #뿌리깊은 #초등국어 #독해력 !

우선 독해라는 것은, 어휘력을 먼저 쌓고 시작이 되어야 할 것 같았는데
속담. 어휘. 관용어까지 다양하게 나와 있네요.



우선 순서는 6단계로 나와 있어요.
저는 아이가 5학년에 올라가서 5단계를 선택하였지만

앞의 차례를 보면
어휘들이 나와있어요.
아이와 같이 읽어보고 잘 읽히는지 확인해서
교재를 선택해도 좋을 것 같아요.

다른 후기를 보면
고학년은 어휘 다지기 위해서
1~6단계 한꺼번에 사서 풀리기도 하더라구요.
시간이 있으면 좋은 방법이예요.






문제집을 볼때 앞장에는
문제집의 설명이 있는경우가 많은데
뿌초독은 앞장부터 개념지도에 버금갈정도로 자세한 각단원 어휘를 설명하네요.
정말 학습자 중심의 책인것 같아요.

목차를 하나하나 읽어봐도 도움이 되네요.
하루 15분*8주분량이랍니다.



1. 독해공부를 하면서 어휘까지 익힐 수 있어요!

지문에 동그라미 1. 동그라미2표시가 되어있죠?


어려운 낱말 풀이를 아래에 설명이 자세히 하였어요.



*표시는 속담이랍니다.
지문을 익히며 표시된부분을 유념해서 읽을 수 있죠.


2. 문제유형이 다양해요


그림 한자어 맞추기. 객관식. 지문을보고 찾는 일반 국어문제까지 다양해서 아이들이 흥미를 잃지 않게 해줘요.

3. 지문이 다양해요.
다양한 시사문제. 기사. 동화. 고사성어에 유래등 그림과 함께 실려있어서
지문만 보아도 많은 국어 상식을 쌓을 수 있어요.

4. 주말에 읽을 수 있는 풍성한 읽을거리들
이 책은 일주일에 5일분이 들어있는데요.
주말에도 가볍게 읽을 수있는 표현들이 들어있어요.
논술잡지가 필요 없겠네요.







아이는 직접 풀어보니 책읽기하듯
편안하게 받아들이네요.
여러 이야기를 읽을 수 있어 좋다고하며
문제집 같지 않게 여겨지나봐요.


지문이 한눈에 들어오고
책의 사이즈가 커서 가독성이 있어서 그런 것 같고
좋은 내용의 지문을 선별해서
읽게되니 저도 고민을 많이 안해도되고 아이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아요.

마지막 장에는 나무기르기로
스티커를 붙이면서 아이들의 수준을 파악할 수 있고
문제를 푼 아이들에게도 성취감을 줄 수 있는 스티커판이 있어요.
천재스티커를 좋아하네요^^



독해력 고민, 이제 조금 덜었네요.
안심해도 되겠어요~!
독해력이 고민인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 출판사에서 교재를 제공 받아 꼼꼼하게 활용해보고 솔직하게 남긴 후기입니다 *



#초등국어 #독해력 #뿌초독 #어휘편 #뿌리깊은 #하루10분 #예비초등학생 #국어공부 #시작 #마더텅 #체험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