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포크라테스 우울 법의학 교실 시리즈 2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연승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랜만의 독서다. 이 시리즈의 1권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들은 지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2권이 나왔다. 범죄가 발생하고 범인과 (대개) 형사의 추리싸움을 통해 사건이 끝나는 여타 소설과 다르게 이 책은 '해부학'으로 모든 진실을 드러낸다. 작은 사건이라도 섣불리 단정 짓지 짧은 단편 속에서 여러 이야기를 가진 등장인물이 등장한다. 개인적으로 독특한 소재라 마음에 들었지만, 너무 짧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편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처음에는 아무래도 이야기가 짧아지면 추리도 단순해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다. 솔직히 결말을 얼추 예상할 수 있었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니까 결코 가벼운 문제가 아니다. 가끔씩 보게 되는 일상의 단면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인간의 감정을 소홀히 하지 않은 듯 보였다. 어떤 식으로 무엇이 사람을 움직이게 하는가, 라는 문장을 자주 떠올렸다. 무엇보다도 해부학 교실을 이끌어나가는 교수님이 너무 매력적이다. 한없이 퉁명스러운 듯 하지만 자기 일에 관해서는 누구보다도 전문적인 사람으로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다. 해부학 교실을 이끌어 나가는 두 사람의 숨겨진 이야기를 쓰는 것도 괜찮겠다. 왜 두 사람은 여러 분야 중에서도 이곳에 몸담게 되었는가, 궁금해진다. 1권을 읽어 보면 궁금증이 해소될까 싶어서 찾아볼 예정이다. 그뿐만 아니라 불쑥 사건을 들고 찾아오는 형사에 대해서도 더 알고 싶어졌다. 그런 의미에서 3권이 나오길 기대한다. 다음에는 좀 더 긴 호흡의 치밀한 사건으로 독자들을 깜짝 놀래켜주기를 바란다.

 

+ 출판사에서 제공된 도서를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