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하는 소녀 엘라 메이 빨간콩 그림책 3
믹 잭슨 지음, 안드레아 스테그메이어 그림, 브론테살롱 옮김 / 빨간콩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꾸로 하는 소녀 엘라 메이/ 믹 잭슨 글·안드레아 스테그메이어 그림 ·브론테살롱 옮김

 

<호기심 많고 개성 만점인 소녀 엘라 메이를 만나 보아요!>

 

◆책 추천

상상력이 풍부한 엘리 메이를 우리 아이에게 소개해 주세요.

창의적인 그림책을 만나고 싶다면

 

 

글을 쓴 믹 잭슨

대학 진학 대신 접시 닦이, 무대 기사, 밴드 활동, 시나리오 작가 및

영화감독을 하면서 자기만의 독특한 세계를 구축하게 되었지요.

톡톡 튀는 개성과 기이하면서도 유머러스한 이야기로 전

세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믹 잭슨은 어린이들을 위해서

독립적이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엘리의 이야기를 섰어요.

 

 

참고로 저는 번역을 한 브론테살롱님의 소개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다양한 관점으로 창의력을 키우는 책, 내면의 힘과 자신감을

키우는 책, 세상에 꼭 필요한 책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며 활동하고 있지요.

 

이렇게 소개되었는데요.

<거꾸로 하는 소녀 엘라 메이>를 읽고 나서

어른이 제가 내면의 힘과 자신감이 키워지는 것

같았거든요.

우리 아이들에게도 소개해 줘요. ♥

 

 

 

◆책 소개

우리의 주인공 엘라 메이를 먼저 소개할게요

엘라 메이는 호기심 많고 개성 만점인 소녀입니다.

이런 친구가 우리 아이들의 친구이면 좋겠지요?

공룡을 좋아하고 곤충도 좋아하고요

엘라 메이가 어느 날

거꾸로 걷기에 도전해 보기로 하는데요.

 

"한번 도전해 봐" 엄마가 말했어요.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건 정말 멋진 일이야!"

<거꾸로 하는 소녀 엘라 메이> 중에서

엘라가 엄마와 하는 대화가 어찌나 인상 깊었는지

이 페이지에서 넘길 수가 없었어요.

 

저도 6살 아이를 키우고 있는데요

항상 아이에게

"도전"

도전해 보자~!!

한 번 해보는 거야~!!

라고 말은 했었는데요...

 

내가 진심이었을까???

이런 생각을 했답니다. ><

엘라 메이의 엄마처럼 우리 아이가 도전할 수 있도록

지지해 줄 준비가 되셨나요?

저도 <거꾸로 하는 소녀 엘라 메이>를 읽으면서

다시 한번 도전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아이를 정말 지지해 줄 용기를 가지게

되었어요.

 

 

 

엘라는 도전이 멋진 일이라고 말하는

엄마의 든든한 지지를 받고

거꾸로 걷기에 도전해 보기로 하는데요

도전해 보는 이유는

어떤 느낌인지 알고 싶었다고 합니다.

 

엘라의 도전은 멈추지 않습니다.

이런 엘라를 조금 걱정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우리의 주인공 엘라의 마음은

어떤 마음이었을까요?

 

하지만 엘라는 어떤 일을 하기로 마음먹으면...

....끝까지 해 보는 것을 좋아했답니다.

<거꾸로 하는 소녀 엘라 메이> 중에서

너무 멋진 문장에

멈춰서 한참을 읽었던 페이지입니다.

 

나도 도전이라는 것을 했었는지...

그리고

한 번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일은 결과가 어찌 되었던지

끝까지 해보았는지...

.

.

.

<거꾸로 하는 소녀 엘라 메리>

 읽고 나서

그래... 무엇을 하든지...

끝까지 해보자~!!라는 용기도 생겼어요~! ^^

 

용기가 생기니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힘이 생겼고요

새로운 관점

새로운 가능성

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요.

 

 

 

제가 변하고

저의 시선이 다양해야

아이의 시선도 넓어지지 않을까요?

넓어진 저의 시선으로 인해서

아이도

새로운 도전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을 발견하는 기회도 가지게

되기를 바라거든요.

 

엘리의 엄마는 엘리처럼

거꾸로 걸어 봅니다. ♥

멋지지요? ^^

 

엘리의 거꾸로 걷는 행동은 어떠한 결과를

보여줬을까요?

<거꾸로 하는 소녀 엘라 메이>에서 만나보세요. ^^

제가 알려준 것은 작은 부분에 불과합니다.

더 많은 이야기와 나의 행동에 대한 지지가 있거든요.

 

 

 

자기가 만든 상상의 세계에서 이야기를 만드는 과정은

아이들의 내면을 단단하게 해주고 창의성도 높여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창의성은 다양한 상상력과 호기심으로부터 비롯되고요.

 

아이에게 상상할 수 있는 기회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책을 제공해 주는 것은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