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 일상이 돈이 되는 인스타 마켓의 모든 것
윤여진.박기완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 윤여진·박기완 지음 / 미래의 창 / 2020년 2월 17일

(일상이 돈이 되는 인스타 마켓의 모든 것)

 

★책 추천

인스타그램에 대해서 알고 싶은 모든 분들께

인스타그램으로 사업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사업자

인스타그램으로 마켓을 운영 중인 사업자분들

여우마켓의 운영자이자 책을 쓰신 윤여진 대표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현재 인스타그램에서 여우마켓(교구 등 아이와 엄마를 위한 제품)을 운영하고 있고요, 한 아이의 엄마이기도 합니다. 공부만 해온 일명'샌님'이었지만 출산과 육아로 자신감이 떨어졌을 때 시작한 '여우마켓'이 삶을 바꿔 놓았다고 합니다.

★책 소개

프롤로그로 시작해서 총 4챕터로 구성되어 있는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큰 주제 4가지는 누구나 돈 벌 수 있는 시대/ 인스타그램 어디까지 아시나요?/ 나도 이제 어엿한 사업자 / 세포마켓 키우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인스타그램의 모바일 버전 디자인으로 책이 디자인되어 있어서 읽는 동안에도 센스 있는 편집에 눈이 즐거웠습니다.

대표님께서 세포마켓을 시작했던 과정들 그리고 지금 인스타그램에서 핫하다고 생각되는 세포마켓도 소개하고 있는데요. 왜 유명해졌으며 어떤 과정을 겪어나갔는지도 쓰여 있습니다.

경영학과 출신이어서 그런지 이론적인 부분도 아주 꼼꼼하게 알려주시고 더불어 실전 경험까지 더해서 알려주시니

인스타그램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미래의 세포 마켓 주인공들은 꼭 읽어보면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총체적인 가이드북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제가 생각했을 때 가장 핵심이라고 생각했던 부분은 용기를 줍니다~!! ^^

'나'로서의 삶을 포기하고 싶지 않았다. 이 글이 저에게는 크게 와닿았답니다.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에서는어떻게 답을 찾아갔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해요.

세포마켓이란???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기만족을 추구하면서 유급 생산 또는 유통을 개별적으로 수행하는 개인 마켓'을 뜻하며 소비자이자 판매자인 '셀슈머'가 주도하고 있는 세포 단위의 세분화된 1인 마켓을 일컫는다.

 

소문난 세포마켓도 소개하면서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지도 자세하게 안내합니다.

사실 저는 인스타그램 어플이 핸드폰에 깔려있지도 않았던 사람인데요. >< 약 한 달 전인가 관심이 좀 생겨서 가입을 했고, 이제는 인스타그램을 배우고 싶다는 열망이 가득해서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에서는 인스타그램의 여러 가지 용어부터 기능까지 인스타의 전반적인 이용방법이 자세히 안내가 되어 있어서 인스타그램 초보자인 저에게는 아주 유용했습니다. 하지만, 읽다 보니 저 같은 초보자에게도 도움이 되지만, 인스타그램으로 사업을 시작해 보려고 하는 많은 미래의 세포 마켓 대표님들에게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세포마켓을 키우기 위한 전략도 있고요. 저처럼 초보 셀러들을 위한 알뜰정보도 많습니다.

세포마켓의 시작은 '나다움'

그리고 시작은 작은 신뢰에서부터............

일상적인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인스타그램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콘텐츠를 올리는 것이 필수라고 합니다. 콘텐츠를 만드는 것 자체가 어렵다고 느끼면 포기하기 쉬우니 내가 가장 잘 알고 좋아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효율적인 해시태그 사용법

인게이지먼트 올리기

숫자의 함정에 빠지지 않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진정성'과 '소통'이다.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일은 늘 정직하고 진실해야 장기적으로 생존이 가능하다고 믿기 때문이다.

 

결국 사람들의 마음을 얻는 것이 가장 기본이라는 점을 잊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고객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긴밀하게 소통하려고 노력한다.

인스타그램은 본질적으로 '연결과 소통'을 위해 만들어진 SNS

결국 세포마켓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팔로워와 함께 긴밀하고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해야 한다.

 

그리고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해야 한다는 것,

소통과 참여가 중요한데요.

소통과 참여를 위해서는 시간과 노력, 정성을 투자해야만 생존할 수 있다.

끊임없는 연구만이 답이다.

 

여러 가지 분야에서 유명하고 어느 정도의 팔로워들이 있는 세포마켓을 많이 알게 된 것도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를읽으면서 알게 되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저는 6살 아이를 키우는 엄마이기도 하지만, '나'로서의 삶을 늘 찾고 싶어 하는 제 자신을 알기에...

책을 읽으면서 한 발자국 걸을 수 있는 용기를 가지게 되어서 너무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아마도 이 책을 꾸준히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얻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