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 똑똑한 책꽂이 17
카타리나 소브럴 지음, 이지유 옮김 / 키다리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 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 / 키다리 / 카타리나 소브럴 글·그림 / 이지유 옮김 / 2020년 3월 3일

★책 추천

논픽션 그림책으로 유아에서 어른까지 모두에게 매우 유용한 책

어린이 지식교양, 학습, 상식책으로  추천

우주에 관한 '핵심'적인 설명을 보고 듣기 원하는 유아/어린이 및 초등학생

"모든 것은 점 하나에서 시작되었다!" 빅뱅 이론의 핵심을 흥미롭게 보여주는 논픽션 그림책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일러스트레이션 최우수상, 나미 콩쿠르 그린 아일랜드산, 상하이 국제 아동도서전에서 수상한 그림책 작가 카타리나 소브럴 작가님의 작품입니다.

<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 그림책은 특히...... 그림이 유독 눈에 들어올 정도입니다. 이 페이지는 앞면지인데요. 면지를 얼마나 오래 봤는지 모릅니다. 그래서인지, 아이도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지속적으로 재미있게 봤네요.

맨 뒤에 있는 면지도 상당히 기대하셔도 됩니다. 뒷면지는 직접 책에서 확인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림 자체가 간결하면서도 개성이 넘쳐서 더욱더 내용이 머릿속에 쏙 쏙 들어옵니다.

 

 

★책 소개

우주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핵심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 

나아가 138억 년 전 일어난 사건이 현재의 나와 어떻게 연결되는지 보여주는 것이 큰 특징인 그림책입니다.

논픽션 그림책을 통해서 우주에 대해서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과학이라는 것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리 역할을  할 수도  있으며, 더 자세히 우주에 대해서 궁금증이 생기게 하는 역할을 하는 논픽션 그림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교과연계) 유치원 누리과정-자연탐구<자연과 더불어 살기>

                  초등학교 3학년 1학기 과학<물질의 생성>

저는 <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을 아이에게 읽어 주면서 나도 어린 시절에 이렇게 멋진 그림과 함께 재미있게 설명한

과학 관련 그림책이 있었다면 제가 과학을 좋아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 저에게 지구과학, 물리, 화학은 늘

어려운 과목이라는 생각이 있었거든요.

복잡하고 어쩌면 어려운 주제의 이론을 이렇게 쉽고 흥미롭고 더욱이 개성 넘치는 그림과 함께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아이에게 꼭 주시기를 바랍니다.

지식 관련 그림책을 고를 때는 책의 주제에 관련해서 '핵심'적인 내용이 잘 나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 내용이 충실해서 개념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맨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4세 이상부터 초등학생들에게 설명하고 싶은 개념들을 너무 길지 않은 문장으로 쉽게 설명해 준 페이지도 있습니다.

초등학생이라면 이 중에서 딱 하나만 정해서 노트에 한 번 적어보는 것도 도움이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어린이 지식교양 책으로는 정말 추천하고요.

아들 6살 준이는 꿈을 물어보면 "우주선을 타고 우주에 가고 싶어!!!"  그래서 그런가 재미나게 읽었습니다.

우주란 무엇일까?

우주는 시간과 공간을 포함한 이 세상 모든 것이야!

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

라고 나오거든요. 아이와 함께 꿈을 꾸고 궁금증을 해결하기도 하고 중간중간 악어와 공룡도 만났던 시간이었습니다. 두고두고 앞으로 몇 년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믿을 수 없겠지만 빅뱅> 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