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신비한 나의 몸 - 내 몸에 관한 44가지 물음과 답
알레한드로 알가라 지음, 마르타 파브레가 그림, 이정훈 옮김 / 북뱅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만나는 신비한 나의 몸

알레한드로 알가라 글 / 마르타 파브레가 그림 / 이정훈 옮김 / 북뱅크 / 2020년 3월 15일

 

◆책 추천

성장하는 아이에게 나의 신비한 몸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 받고 싶은 분

내용이 충실한 지식 도서를 읽고 싶은 아이들과 부모님

배경지식과 상식을 가지기 원하는 중. 고등학생과 성인

글을 쓴 알레한드로 알가라에 대해서 알고 가 보도록 해요.

알레한드로 알가라는 멕시코시티에서 태어났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거주하며 생물학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교육계와 출판계에서 활동하며 독서와 영화 감상, 풍경과 동물 사진을 찍는 것이 취미입니다.

책 소개

신기한 몸속 세상을 재미있는 그림으로 탐험해 보아요!

한참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본인의 몸은 탐험 대상이 됩니다. 가장 궁금한 곳은 나의 몸이지요.

배꼽은 어떻게 생겼는지... 재채기가 나려고 할 때면 왜 코가 간지러운지...

이 모든 궁금증들을 해결해 줍니다.

 

화장실 가고 싶어요!

딸꾹질은 왜 날까요?

어떻게 숨을 쉴까요?

뼈가 부러지면 어떻게 될까요?

.

.

등등 우리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점들을 재미있게 설명을 해 주었습니다. 그림과 함께 말이지요!

지식 그림책으로 정말 괜찮아서 추천하고 또 추천하고 싶은 책인데요.

6세 남아 키우고 있는데, 상당히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지식 그림책에는 원리나 정보를 이야기로 풀어 내는 지식 도서도 있고, 순수하게 지식을 재미있게 다룬 책이 있는데요.<처음 만나는 신비한 나의 몸>지식 도서는 순수한 지식에 기반하였고 내용이 충실하여 개념을 잘 이해할 수 있게 나온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책 육아를 하다 보니 책마다 장점이 있지만, 지식 도서는 이야기로 풀어 내는 지식 도서도 도움이 되겠지만, 이렇게 순수한 지식에 기반하여 충실한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나온 지식 그림책이 요즘 더욱 끌리더라고요. 그 이유는 개념 위주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핵심 지식을 습득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고 너무 과하게 많은 지식을 알려 주려고 하지는 않기 때문에 유아나 아동들이 부담 없이 흥미 있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만약 상식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중고생들이나 성인에게도 충분히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는 <처음 만나는 신비한 나의 몸>입니다.

 

아기들은 처음에 이가 없는 채로 세상에 나와, 태어난 지 6개월 정도부터 이가 나기 시작해요.

어린이들은 20개 정도의 이를 갖게 되는데 만 3세 정도면 모두 나지요.

출처 입력

현재 6살인 준이에게 매일 2-3가

지 정도 읽어 주고 있는데요.

궁금했었다는듯 귀 기울여서 잘 듣고 있습니다. 한 가지 주제에 대해서 그리 길지 않기에 부담도 없고 말이지요. ^^

<처음 만나는 신비한 나의 몸>의 주제가 나의 몸이라서 더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우리 아이들이 본인의 몸에 대해서 많이 궁금해한다는 것을 부모님들도 아셨으면 좋겠고요.

 

북뱅크의 책은 이렇게 책 커버가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누군가에게 선물하기도 너무 좋고 무엇보다 제가 책을 받았을 때, 기분이 많이 좋으니 더욱 책을 아끼며 읽게 됩니다. <처음 만나는 신비한 나의 몸>은 이렇게 작은 주제로 44가지의 궁금증을 해결해 줍니다.

이 책 하나면 4살부터 중고등학생들까지도 나의 몸을 재미있게 탐험할 수 있겠네요.

총 96쪽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적당한 양으로 아이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