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노는 숲속의 공주 잘 노는 숲속의 공주
미깡 지음, 신타 아리바스 그림 / 후즈갓마이테일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잘 노는 숲속의 공주

미깡 쓰고 신타 아리바스 그림 후즈갓마이테일 2020년 2월 20일

 

 

책 추천

요즘 시대에 맞는 감각적인 그림책

핑크색만 고집하는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그림책

아이들이 열광할 그림이 가득하면서도 생각할 수 있는 그 무엇인가를 담고 있는 그림책

 

우선 글을 쓰신 미깡 작가님을 먼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노는 숲속의 공주>그림책은 한국의 인기 웹툰 작가인 미깡 작가님의 첫 그림책 작가 데뷔작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그림책입니다. 작가님도 아이를 키우면서 핑크에 푹 빠져서 지내는 딸아이를 보며 고민했던 것들을 가지고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현실감 있으며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로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 멋진 여성으로 자라날 세상의 모든 여자아이들을 생각하며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림을 그린 신타 아리바스 작가님은 스페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작가님으로 다채롭고 풍부한 표현력으로 주목받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그림책을 보시면 아실 거예요. 페이지를 넘길 수 없을 만큼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답니다. '나의 취향을 어떻게 알고 반영했지'라는 생각이 들 만큼 전시회를 보는 듯 그림책을 보았습니다. 저도 이렇게 <잘 노는 숲속의 공주>의 그림에서 눈을 뗄 수가 없었는데요~ 우리 아이들의 취향을 저격했다는 표현을 쓰고 싶을 만큼 그림은 정말 예술입니다.

 

 

★책 소개

디즈니 애니메이션 '잠자는 숲속의 공주'를 모티브로 하여 만든 <잘 노는 숲속의 공주>는 핑크색과 공주 드레스를 좋아하던 아이가 꿈속에서 어렸을 때 재미있게 놀았던 친구를 만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친구에게 내가 다니는 유치원을 보여주고 싶었던 우리의 주인공!!

공주 드레스, 커다란 핑크색 리본, 세상에서 가장 빛나는 유리 구두를 준비하며 친구를 기다리고 또 기다립니다.

친구를 만날 수 있을까요? 친구가 주인공을 찾을 수 있을까요?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아이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부모님들의 마음은 뒤로한 듯, 여자아이들이 왜 이렇게 핑크색과 드레스 그리고 공주에 집착 아닌 집착을 하는 걸까요? 아마도 기존의 고전 그림책과 미디어의 역할이 크다고 봐야겠죠. 그렇다고 그 모든 것을 차단할 수도 없는 현실이죠. 이런 현실에서 탄생한 그림책인 만큼 우리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그림책이 될 거예요. 또래 문화와 환경에 의해 나만의 색깔을 잃어버리고 있는 아이들에게 <잘 노는 숲속의 공주>를 통해서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 나를 진짜 공주처럼 빛나게 해주는 것이 무엇인지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잘 노는 숲속의 공주> 그림책에는 요즘 아이들의 취향을 적극 반영한 그림이 곳곳에 있습니다. 특히 여자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만한 그림이 많이 있습니다. 꼭 지금의 너의 모습을 어느 정도는 인정해주고 이해해주고 있다는 표현을 하는 것처럼요. 그 그림들을 보여줄까 고민을 했으나, 직접 보시고 아이와 즐거워하셨으면 하는 바람으로 그 그림들을 포함 시키지는 않았습니다.

아이가 그림책에 푹 빠지게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좋은 그림책을 잘 골라서 아이에게 소개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더라고요. 저는 현재 6세 남아를 키우고 있지만 <잘 노는 숲속의 공주>를소개해 줬을 때 "이 책 뭐예요"라고 물어보며 책 표지에 시선을 빼앗기며 관심을 보였습니다. 우선은 책 표지의 그림이 시선을 확 끌었겠지만, 내용도 잘 공감을 하더라고요. 아마도 지금 다니는 어린이집의 여자 친구들이 핑크색 옷만 입고 드레스를 입는 것을 봤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남아이지만 책이 어떠냐고 물었을 때 재미있다고 했답니다. ^^ 그래서 <잘 노는 숲속의 공주>그림책이 꼭 여아에게만 필요한 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남아들도 재미있어하고 너무나 공감했거든요. 누나, 또래 여자친구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그림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꿈에서 깨어났지"

 

 

<잘 노는 숲속의 공주>를읽어주고 난 후 이 페이지 다음에 우리의 주인공이 보인 행동은 어떤 행동이었을까요? 여러분이 기대하고 책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잘 노는 숲속의 공주>그림책을 통해 꼭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책에 있는 그대로 아이가 행동하는 것을 바라지는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림책을 읽은 후 아이에게 스스로 자유롭게<잘 노는 숲속의 공주>를해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한 번만 읽고 덮을 그림책이 아닙니다. 4살 때의 아이가 받아들이는 게 다르고, 6살 그리고 초등학교 때 읽었을 때의 아이가 느끼는 생각은 모두 다를 거라고 확신합니다. 아이에게 꾸준히 <잘 노는 숲속의 공주>를 보고 생각할 기회를 주시기를 권해봅니다. 그리고 매년 아이가 느끼는 그 다름을 아이와 함께 이야기해보는 시간을 가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듯이 아이들의 생각이 놀이터처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그 순간 아이들은 그 안에서 엄청 성장하는 것이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