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삶을 살아라 - 니체가 전하는 삶의 자세
프리드리히 니체 지음, 김회주 옮김 / 데이지북스 / 202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도서는 업체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독서 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


너의 삶을 살아라

좋아하는 철학자있으신가요. 저는 다양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니체의 말들이 제 마음속에 무언가를 건드리더라구요. 단숨에 읽어지지 않아요. 한문장 한문장 생각하게 만들고 현재에 집중하게 만드는 힘이 있어요. 아마 각자 다양한 이유들이지만 삶을 관통하는 니체만의 이야기를 다들 좋아하는건 아닐까 싶은데요, 니체 책은 아무래도 철학책이다보니 읽다보면 이해가 안가는 부분도 있고 상징, 비유, 은유가 있어서 제대로 읽지않으면 제대로 이해못한 체 넘어가는 경우도 많더라구요.
저랑 비슷하신 분들이라면 니체의 한마디를 쉽고 편하게 설명글로 풀어놓은 ‘너의 삶을 살아라’책을 추천드립니다.
짧은 호흡으로 시간이 날때마다 틈틈이 펼쳐서 읽어볼 수 있어요. 저는 요즘 마음을 다시 잡으려고 아침 출근길에 조금씩 읽어본답니다.
사람은 태어나면서 죽을때까지 나는 누구인가? 에 대한 질문에 여러 답을 해나가는 과정에 있는 것같아요. 시기별로 상황별로 그 답이 달라지기도 하구요. 어느 것이 맞는 것인지 정답을 알 순 없지만 니체는 해답을 제시한다고 생각해요. 평생 나침반처럼 길을 헤맬 때 도움이 되는 반려 서적으로 니체의 저서들을 읽어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도 저는 니체의 가르침대로 영원회귀해도 좋을만큼 최대한 즐겁게 어린이처럼 지내보려합니다. 일에 인간관계에 치여 앞이 흐려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내 중심은 이것이리라.





#데이지북스 #너의삶을살아라 #니체 #컬처블룸서평단 #니체 #위버멘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