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마스터하는 보고서 완성 스킬북 - 읽히는 보고서를 위한 소통의 기술
허지안 지음 / 어깨위망원경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당도서는 업체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독서 후 솔직하게 작성된 글입니다 *





보고서를 잘 작성하는 것은 직장인들에게 큰 숙제인 것 같아요. 어떻게 하면 핵심만을 콕콕 짚어서 잘 읽히는 보고서를 쓸 수 있을까. 나 대신 누가 써줬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 없으신가요.

보고서 작성으로 몇날 며칠을 고민하고 시간을 많이 투자하지만 스킬은 천천히 느는 것같아 고민이었어요.







보고서 작성은 결국 소통이고 잘 읽혀야지만 잘 작성된 보고서라는 것.

보고서를 평가하는 사람의 시선에서 생각 할 수 있도록 알려줍니다.

책 내용 중 제가 했던 실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초보들이 하는 실수 중 하나가 표준양식을 맹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인데, 이 점을 주의하라고 짚어줍니다.

또한 기억에 남는 부분이 실무자들이 자주하는 오류; 무조건 많은 정보를 담으려는 습관, 성과를 수치로만 나열하는 방식, 개선점 단순 열거등 인데 모두 제가 해봤던 실수, 아니 어쩌면 지금도 하고 있는 실수들이라 괜히 부끄러웠습니다. 아무런 생각없이 이렇게 정보만을 집어넣게되면 보고서가 산으로 가는 것 같아요.




보고서 작성에 대해 예시 그림 및 표를 제시하며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고, 책 크기도 손 하나 크기보다 조금 큰 사이즈로 가벼워 휴대하고 들고다니며 보기에도 딱입니다.

보고서로 고민하고 있으신 분들은 이 책을 통해서 문제점을 찾고 개선하는데 도움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