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리릿, 앗 뜨거워! - 가정 안전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금좌현 글, 김세영 그림,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외 감수 / 아이맘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EBS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 찌리릿 앗, 뜨거워!


아이들이 너무도 좋아하는 번개맨을 소재로한 안전동화가 나왔어요.

총 10권중 가정안전에 관련된 전기안전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모여라딩동댕의 등장인물 친구들 소개

번개맨, 마리오, 별이 &달이, 나잘난&더잘난, 땡이 콩콩조이

까지 모두 번개맨의멋진 친구들이 등장한답니다.


 


번개맨과 함께하는 가정안전~

찌리릿 앗, 뜨거워! 를 함께 읽어볼께요.



오늘은 달이의 생일이예요, 마리오가 친구들을 위해 맛있는 음식을 준비한데요.

마리오가 음식을 준비하는 동안  집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을까?


 


달이의 생일을 맞아 친구들이 모두 달이네 집에 모였어요.

마리오가 음식이 준비될동안 친구들은 달이의 집에서 놀기로했어요.


 


전기밥솥이 하얀 김을 내뿜으며 소리를내요. 그러자 땡이가 냉큼다가갔어요.

"땡이, 밥솥 가까이가 말란 말이오."

땡이는 순간 뜨거운 김에 다칠수도 있었어요.


 


나잘난과 더잘난도 달이네 집에 찾아왔어요.

마리오가 초대해줘서 생일파티에 참석한 더잘난과 나잘란


 


나잘란과 더잘란은 집안  여기저기를 어슬렁거리다가 벽에 있는

콘센트를 발견했어요.


더잘난은 콘센트에 속을 가까이대고 외계인 흉내를 내며 장난쳤어요.

그 모습을 지켜보던 땡이가 주방에서 젓가락을 가져왔어요.


 

땡이가 콘센트에 쇠젓가락을 넣으려는 순간~

번개맨에 나타났어요.


전기가 흐르는 콘센트를 만지거나 콘센트 구멍에 손가락 또는 쇠로된것을

집어넣으면 감전되어 화상을 입을수있다고 이야개해주었어요.

 


밖에서는 별이가 마술을 보여준다며 구술을 별이 코에 집어넣었어요.

달이와 콩콩조이는 신가한듯쳐다 봤어요.

방에서는 쿵쿵거리는 소리가 났어요.

나잘난이 운동기구에서 운동하고 있는 땡이의 속도를 높였어요.


 

 

힘들어하는 땡이를 번개맨이와서  구해주었어요. 
 

번개맨은

뜨거운 냄비나 밥솥 가까이 가지 말고, 콘센트나 전기 기구를 함부로 만지지 말라고했어요.

작은 물건을 코나 입에 넣는 장난도 위험하단다.

집안에서 놀때에는 항상 조심조심

안전하게 놀기로 번개맨과 약속하자.


 

마지막장에는 번개맨이 들려주는 안전이야기들이 있어요.

안전한 약속을 지켜보고, 안전하게 집,가정에서 놀수있도록  해주어요.


약은 함부로먹지 않고, 선풍기에 손을 넣지 않기로하는 약속을 잘 지키도록해요.


sally_special-4




번개맨이 나오는 동화 찌리릿 앗, 뜨거워 동화를  너무도 좋아하는 아이들

책이 닳을정도록 번개맨책에 빠져서 즐겨보고있어요.


어린 둘째도. 번개파. 번개파 하면서 오바와 함께 책을 읽어보았답니다.

번개파!!번개맨이 나오는 장면에서는 더욱더 집중해서

책을 재미있게 읽어보았어요.

 


아이들에게 친숙한 번개맨이 생활속 가정안전에 대해 알려주어

좀더 쉽고 재미있게 안전동화를 읽어보았답니다.


집안에는 뜨거운 주방 가구나 콘센트등 위험한 물건들이 많아요.

안전하게 집안에서 놀이하는 법을 배워 안전하게 집에서도 즐겁게

놀 수 있도록 알려주는 재미있는 안전동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