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해, 쿵! - 실내 안전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금좌현 글, 김세영 그림, 한국어린이안전재단 외 감수 / 아이맘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ebs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

위험해, 쿵!


번개맨이 알려주는 실내안전동화랍니다.

모여라딩동댕의 번개맨이 알려주는 안전동화 실내안전~


어린이들을 위한 안전지킴이 번개맨~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번개맨을 안전동화로 만나 아이들이 너무 재미있게 읽어보았답니다.


 번개파~"하며 번개맨 동화책을 가장 좋아하는 우리 딸!!

아이들에게 특히나 조심해야할 실내안전을 함께 알아볼까요?


 


비나 눈이오면 밖에나가 놀기 힘들지요.

그래서, 땡이와 달이, 콩콩조이가 별이네 집으로 놀러간대요.

친구들이 집에서 무얼하고 노는지 지켜볼까요?


 


별이가 책장의 책을 보여주며 친구들에게 책을 보며 놀자고 해요.

어느새 비행기 책을 꺼내 든 땡이가 말해요

"나도 비행기처럼 하늘을 날아 보고 싶어"


 

비행기를 접어 날리자는 땡이의 말에 모두 비행기를 접어 날려요.

콩콩조이가 소파 등받이 위로 올라가며

"나는 비행기를 좀 더 높이 날려야지"


 

막 별이네 집에 도착한 마리오가 콩콩조이를 보고 다급하게 말했어요.

마리오의 말이 끝나기전에 콩콩조이는 바닥으로 떨어지고 말았지요.

마리오는 위험하니 높은곳에 올라가지 말라고 말해요~


 


그떄 밖에서 요란한 소리가 들였어요.

땡이와 별이가 베란다로 달려나갔어요.

별이는 비행기를 보고 신나게 노래를 불렀어요.


 

땡이와 별이에게 나잘난과 더잘난은 새로산 로봇을 보여주며

장나을쳤어요.


 

별이는 나잘난의 로봇을 가까이에서 보려다 그만

난간앞으로 몸을 쭈욱내밀다 중심을 잃고 휘청거렸어요.


 

"벌이야, 조심해, 번개~파워"

번개맨의 도움으로 다행히 별이는 떨어지지 않았어요.

번개맨은 난간에 기대면 떨어져 크게 다칠 수 있다며 난간에서 몸을 앞으로

내미는 행동은 절대해서는 안된다고 이야기했어요.


 


콩콩조이는 혼자서 방안에서 놀다. 침대위에 올라가 뛰다

그만 떨어지고 말았어요.

번개맨은 콩콩조이가 뛰는 소리에 뛰어와 침대에서 뛰면 위험하다며

어서 내려오라고 했어요


땡이는 간식을 먹기위해 후다닥 욕실로 뛰어가다 그만 넘어지고 말았어요.


번개맨은 친구들에게 말했어요.

소파나 침대 등 높은 곳에 올라갔다가 떨어지면 크게 다칠수있으니 올라가면 안된다고요.

그리고 베란다 난간에 기대거나 앞으로 몸을 내미는 것도 위험하다고요.


친구들은 번개맨과 큰 소리로 약속했어요. 

 


번개맨이 들려주는 안전이야기


 


출동 번개맨 안전동화는 총 10권으로

이뤄져있어요.

위험해, 쿵! 안전동화는 실내안전에 관련된 동화랍니다.


교통안전, 질병예방, 성폭력예방, 가정안전, 놀이터안전, 승강기안전

자전거안전, 실종예방, 유괴예방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안전하게 생활할수있도록 모여라딩동댕 번개맨이 안전동화로 함께 알려준답니다.



 

실내에서 일어날수있는 위험한 상황들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하고 즐거운 가정생활을 할 수 있는 번개맨 안전동화

아이들과 함께 안전에대해 배워보고 즐겁게 읽을 수 있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