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부 주장 강나래 이야기열매 3
허윤 지음, 오하나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키위북스 이야기 열매시리즈

초등고학년추천도서

야구부 주장 강나래를 소개합니다.

이야기 열매는 초등고학년을 위한

도서 시리즈인데요.

사춘기가 시작되는 초등고학년

아이들이 읽어보면 좋은 성장동화입니다.

여러분들의 사춘기는 어떠셨나요?

6학년인 저희 아들도 요즘 자기가 하고

싶은일이 있으면 엄마의견보다 자기주장을하며

고집을 부리기도하는데요.

스스로의 세계를 만들어가며

자신의 의미와 가치를 찾아가는 시기인것 같아요.

학교에 야구부가 생겼다는 이야기에

나래는 아빠와의 추억을 떠올리며

야구선구가 꿈인 나래는 설레입니다.

야구를 해보고 싶어하는 나래에게

"여자가 무슨 야구야?"라며 태식이는

나래의 꿈을 꺽는 말을 쏘아댑니다.

태식이는 평소와 다를것 없는 말투였지만

나래는 태식이의 말에 화가났어요.

나래는 야구부에 들어가게되고

야구부 유일의 여자선수이며

특별한 이유로 주장까지 맡게됩니다.

하지만 여자라는 이유로 심한 비난을

받게되는것만 같이 느끼게되요.

하지만 이런 비난과 시선에 절대

약해질 아이가 아닌 "강나래"죠

주변의 시선과 비난에도 자신이 하고 싶은일은

바로 야구라는 사실을 잊지않고

야구의 기본부터 천천히 익히며 야구를합니다.

 

점점 주변의 비난은 칭찬으로 바뀌게되고

점점 야구에 몰입하며 성취감도 느께게되고

야구도 재ㅣ밌어집니다.

아빠에 대한 그리움으로 시작한 야구지만

나래는 야구자체를 즐기며

야구를 좋아하는 그 의미에 집중하게 됩니다.

 

저도 어릴적 남들은 하지않지만

내가좋아하고 하고싶은일에 몰두하여

즐기며 했던일들이 있는데요.

그때 남들의 시선보다는

내가 하고싶은일을 즐기는것이

행복했었는데요.

야구부주장 강나래도

야구자체를 좋아하게되고

야구를 통해서 다른 사람과 똑같을 이유는없고

있는 그대로의 내가치에 자신을

응원하며 진심이되어가는 모습이

저도 함께 응원하며 읽게되었어요.

 

초등고학년 추천도서

"야구부주장 강나래"는 사춘기시절

아이들이 겪을 법한 방황 좌절. 고민.

갈등들을 담고있어 나래의 모습을 통해서

나의 모습을 돌아보고

나는 어떤일을 하고 싶은지.

나는 어떤사람인지

나의 존재와 나의 가치를 느껴볼 수 있는

시간이 될것 같아요.

성장동화

야구부주장 강나래

함께 응원하며 우리아이들의 사춘기도

멋지게 잘 성장해서 더 멋진 어른이되는

밑바탕이되어지길 응원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