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정한 클래식 - 클래식 읽어드립니다 뉴노멀을 위한 문화·예술 인문서 1
김기홍 지음 / 초록비책공방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정한 클래식》

《다정한 클래식》의 저자는 유튜브 〈클래식 읽어주는 남자〉라는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책은 이제 막 클래식에 입문하려는 사람을 위해서 어렵지 않고 풍부하게, 클래식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클래식에 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렇다면 클래식을 즐기는 특별한 방법이 있을까? 아마 다양한 클래식 음악이 있기에 그 선정하는 작업이 쉽지 않다. 그래서 이 책의 저자는 모두가 사랑할 수 있는 클래식 플레이 리스트를 구성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한다. 즉 이야기가 가득한 음악일 것,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만한 음악일 것, 내가 즐겨 듣는 음악일 것이라는 선곡 기준을 두고 선정했다고 한다.

《다정한 클래식》은 3막으로 구성되어 있다. 1막에서는 저자의 경험과 그 안에 담긴 클래식 이야기를 담고 있다. 2막은 클래식에 사용되는 악기, 클래식 음악의 종류 등 클래식 입문자에게 필요한 기본 지식을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5장에서는 클래식을 즐기는 클래식 감상법을 소개하고 있다. 3막에서는 관현악에서부터 오페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클래식 음악 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이 부분은 순서대로 읽지 않고 마음에 드는 곡부터 골라 읽고 감상해도 된다고 저자는 말한다.

《다정한 클래식》은 클래식에 관심은 있으나 어떻게 음악을 선곡할지 모르는 사람에게 강력 추천할 만한 책이다. 이 책을 읽고 쇼팽, 베토벤, 라흐마니노프, 드보르작, 슈만, 리스트, 차이콥스키, 슈베르트, 브람스, 모차프트, 드뷔시 등의 클래식 음악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