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공략 델파이 7 Check!
스티브 텍세라 외 지음, 이정욱 옮김 / 정보문화사 / 2003년 4월
평점 :
절판


나는 그다지 부유하지 않는지라 철저공략 델파이7과 델파이6시작 그리고 완성, 이 둘중의 무엇을 살까하는 상당한 고민을 해야했다. 마침내, 나는 철저공략 델파이 7을 사기로 마음먹었고, 쇠뿔도 단김에 빼라는 말도 있듯이 그자리에서 이 책을 구입했다. 여유를가지고 집에서 책을 개략적으로 살펴보았는데, 실무자들이 필요로하는 여러기법들의 고급사용법들을 설명하고 있었다. 예제보다는 설명에 따른 이해를 중심적으로 두었지만 델파이를 경험해 본 사람들이라면 무리없이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상당히 괜찮은 책을 산거 같아 기분이 매우 좋아서 대번에 리뷰를 쓰고 싶었으나, 이런 신이내린 책의 리뷰를 몇일 봤다고 쓴다는것은 이책에 대학 모독이라 판단하여,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본후, 리뷰를 쓰기로 다짐했다. 그 날이 바로 오늘, 지금이 되었던 것이다. 사실, 난 이책을 그렇게 많이 보지않았다. 하지만 때때로 내가 필요한 부분들을 세세히 살펴보았고, 그것에 대해 상당히 만족했다. 책의 부록인 시디도 오늘에 이르러서야 살펴보았고, 그것을 본 순간 리뷰를 쓸 자격을 가졌다고 판단하고, 바로 그게 리뷰결정적인 계기가 되었다.

(난 이 리뷰를 쓸 자격이 가지고 부록이 가지는 가치는 책보다 비중이 크다. 책에서 다루지 않았던 여러 부분을 e-book을 통해 설명했고, 여러 유용한 유틸들도 많으며, 델파이7트라이얼버젼도 쓸모있다. 내용이 너무 길어졌다.. 결론을 내릴까 한다. 이책은 델파이를 조금 이해하고 있거나 델파이에 대해 좀더 알고 싶어하거나, 개발자들에게 적극 추전한다. 그리고 델파이를 다뤄보려는 사람들은 누구를 막론하고 이 책을 보길 바란다.... 돈이 없으면 훔쳐서라도 손에 얻어라!! 단, 반드시 부록시디도 같이 손에 얻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