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줄스의 손뜨개 아이 장난감 & 소품 - 0~5세 아이를 위한 러블리 아이템 17
줄리줄스 지음 / 미호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동안 나의 취미생활을 독차지하고 있는 것은 뜨개질이였다. 주로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거나 집에 장식용 소품들을 뜨곤 하였는데 그런 내가 결혼 후 몇년만에 아기를 갖게 되었다.
모든 것이 아기에게 집중이 되는 이 시기에 만난 나에게 딱 맞는 보석 같은 책 ‘줄리줄스의 손뜨개 - 아이 장난감&소품’을 다른 독자분들에게도 소개해볼까 한다.
책 제목에서도 주제가 나와있듯 주로 손뜨개로 만들 수 있는 아이 장난감과 소품들이 나와있다. 색감이 마음의 안정을 주는 편안한 색감들로 이루어져 있는 이 책을 보면 정말 아이에게 떠주고 싶은 것들이 나와있어 좋았다.
아이 엄마가 되는 분들이라면 우리아이 모빌은 어떤 것을 만들지, 손에 쥐어줄 애착 인형은 무엇으로 사줄지 고민을 하게 마련인데 그 고민을 잊게 해주는 고마운 책.
내가 직접 고르는 색과 실로 아이에게 만들어줄 생각을 하니 설레였다. 




뜨개질에는 크게 코바늘과 대바늘을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 이 책은 주로 코바늘을 이용하고 있다.
중급자 정도인 내가 보기에 처음부터 코바늘 기법들을 상세히 다루고 있고 책에 필요한 모든 도구들을 상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초급자분들도 어렵지 않게 책을 볼 수 있을것으로 생각된다.
기호도안과 글로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게 손뜨개를 접할 수 있는 이 책은 내가 생각하는 큰 장점이 하나 있다. 중간 중간 저자의 팁과 같은 내용들이 쓰여져 있고 메모할수 있는 란이 있는데 그 부분이 장점이라고 생각 한다. 뜨개질을 하다보면 내가 몇단까지 했는지 또 어느 부분을 뜨는지 순간 헷갈릴때가 있는데 때마침 메모할 공간을 주는 이 책. 내가 생각하는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