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자습서 세트 3-1 - 전4권 (2016년) - 국어.수학.사회.과학 초등 신사고 우공비 자습서 (2016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5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2016년 새해 ^^

 

동동군은 이제 10살되었답니다~

 

 

 

아직은 겨울방학기간이라 2학년이지만 이제 2달후 3월이되면 3학년이된답니다

1학년땐 학교적응만잘해주면 ..  2학년이되고선 이제 공부좀시켜볼까 했는데 벌써 3학년....ㅡㅡ

3학년이라  벌써 부터 걱정이랍니다

학교 시간도 늘어나고 또 교과 과목도 늘어나니 자연스럽게 공부해야할게 늘어나겠죠..^^

 

첫아이라 잘모르고 또 새롭고 걱정만 앞서기도합니다

그래서 준비해보았답니다

2016년 3학년 새학기  우공비 자습서로 준비했어요~

 

우공비 2학년2학기부터 동동군이 함께 공부했던 문제집인데요

개념설명도 잘되어있고 문제도 어렵지않게 또 단워평가때 비슷한문제들이 나와주어

동동군이 잘풀어보는 문제집이에요

이번에도 우공비문제집으로 준비할까 했는데

사회와 과학 새로운과목도 생기고 국어수학이 조금더 어려워지는거같고 엄마와 함께 보며 공부해보기엔

우공비 자습서 가 딱인거같아서 우공비 자습서로 준비를 해보았어요~

 

우공비 자습서 세트입니다

 

 

 

 

국어,수학,과학,사회 4권세트에

 

 

부록으로 5분쪽지시험+스스로학습 , 홈런서술형비버책, 영어단원평가와
공부비법달력이 함께 들어있답니다~

 

 

  전과와문제집이 한권에

전과보다 꼼꼼한 교과서 완전학습~

 

 

 

교과서 내용에 대한 설명과 보층내용 그리고다양한예시

모르는단어 낱말풀이도 되어있답니다

국어책을읽다보면 모르는단어가많이나와 자주물어보는데 아이한테 설명해주기쉬운거도있지만 난해한단어도 있어서

인터넷이나 사전을 찾곤하는데 대부분아이가 어려워하는단어가 낱말풀이로 나와있어서

빠르고 쉽게 내용을 이해할수있더라구요

자습서라해서 또 교과내용만있는것은아니고 기본평가와 단원평가 서술형평가도 함께 들어있어 학기중예습용이나 숙제용으로 딱 좋은거같아요~

 

 

 

 

 

 

과학과 사회

솔직히 제가 우공비자습서를 선택한 큰이유랍니다...ㅎㅎ

국어와수학은 어려워졌지만 1,2학년때 접했던 과목이라 어느정도는 가르켜볼수도있고 아이도 쉽게 다가갈수있는거같은데

사회와 과학은 처음만나본 과목이라 좀 어려워하고있거든요

또 요즘엔 책을 학교에 두고 다니는데 교과서숙제가있는날도. 남자아이 다보니 매번 교과서 가져오는걸 잊어버리더라구요

그때마다 학교에가서 가져오거나 친구들을 통해서...ㅎㅎ 하곤했는데

이젠 우공비자습서가 있으니 걱정이 없을거같네요~

 

 

 

아직교과서를 받아보지못했지만 우공비자습서를 통해

아.. 사회란~ 과학이랑 이런거구나 하며 아이와 함께 보고있는데요

이제 시작하는부분이라서인지 아이가 호기심을 보이더라구요

특히 과학부분은 너무 좋아해서 받아본날 풀어보고싶다고 하더라구요

 

 

과학.사회 모두 교과서 내용을자료와함께 구성되어있고

기본평가는 물론 중요한내용을 놓치지안도록 정리콕콕을통해 단원의마무리로 할수도있게나와있어요

 

4과목모두 예습도하고 복습은물론

기본평가, 실력평가,단원평가를 통해 문제도 접해볼수있고 서술형평가를 통해 서술형문제도 접해보며 자신감을 얻을수있을거같네요

 

 

 이제 우공비자습서와함께하는 부록을 소개해볼게요~

5분쪽지시험 + 스스로학습

 

 

우공비자습서 차시벽학습이 끝나면 이부록으로 마무리 학습~

과목별 스케줄표에따라 하다보면 무리없이 공부할수있어요

5분쪽지시험으로 핵심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해볼수있고

 

 

요즘 서술형이 정말중요한데  방법을 잘몰라서 못할때도 많은거같아요

홈런 서술형 비법책으로 완벽하게 서술형도 걱정없을거같아요~

 

개념확인문제풀어보고 서술형문제도 풀어보고

약간 아쉬운점이있다면...ㅎㅎ 서술형답안칸에 줄이 그어져있으면 하네요

박스로 되어있으니 아이가 쓰다보면 점점 기울어지고 쓰기 힘들어하더라구요

그래서 미리 줄을 쳐서 답을 적곤하거든요  그래서 살짝 아쉽...^^

 

영어 단원평가...

아.. 3학년부턴 영어도 교과수업에 들어가니 어려워지네요

 

 

핵심개념정리도 되어있고 문제풀이를할수있어요

아직 풀어보지는않았지만 어려워할거같은...--;;

듣기자료는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 학습자료실에있다고하니 잘활용하면 좋을거같네요

문제를 보니 웬지 중딩시절이 생각나네요..^^

저 학창시절엔 영어가 중학교부터 했었는데

요즘엔 초등3학년부터니 요즘 아이들 너무~ 힘들어요...^^

 

 

 

우공비 공부달력~

미리밀 계획도 짜보고 나의꿈 나와의 약속을 미리정해보고 공부하면 더좋겠죠..^^

스티커도 있어서 꾸미기좋아하고계획잡는 친구들에게 좋을거같아요

동동군은 아직 스스로 계획은 못짜기에 엄마와함께 정리해서 이용해볼생각이에요~

 

 

2016년 새학기 이제 두달이 안되게 남았답니다

3학년 1학기 동동맘은 우공비 자습서로 선택을 하게 되었는데요

새롭게 배우는과목도 있고

 동동군 학교 공부 예습 복습, 숙제 등등을 위해서 자습서로 선택하게 되었어요

문제를 많이 접해봐야하는건 아닐까 문제집과의 살짝 고민은 했었지만

우공비 자습서를 받아보니 선택하길잘했다는 생각이든답니다

교과내용도 전부나와있고, 바로바로 기본평가문제와

단원별 단원평가도 서술형평가도있고 부록으로 5분쪽지시험도있어서 학기중엔 딱인거같아요~

다풀고난다면 우공비문제짱으로 다시한번 풀어준다면 더좋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