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식이 돈이다
토리텔러 지음 / 메이트북스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좋았던 점은, 주제마다 서두에 나오는 개념과 해석 부분이 속성으로 이해의 토대를 만들어주어 이후 본문 텍스트를 쏙쏙 이해할 수 있었다는 점이다. 신기했던 것은 주제들이 모두 신문이나 경제유튜브 방송 등에서 자주 언급되는데 마치 누구나 아는 개념인양 넘어가서 나중에 알아봐야겠다, 그런데 그 나중이 이 책을 읽을 때가 되고만 경제용어들을 설명해준 것이다. 이제는 알고나니까 거꾸로 어서 경제 신문이나 영상을 보고 싶었다. 입문부터 부동산, 주식, 세계걍제, 미래에까지 큰 덩어리들이 알맞은 순서대로 정리되어있다. 도표들도 딱딱하지 않고, 이해하기 쉽게 만화같이 등장한다.


저자는 브런치에서 무려 7년을 꾸준히 글을 쓰면서 구독자가 만명을 넘어선 토리텔러라는 분이다. 나도 종종 브런치에서 글을 쓰는데, 에세이 같은 글외에 쓰고 싶은 것이 바로 지식을 누구나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편집하는 것이었다. 깊게 파거나 여러가지를 통섭하는, 하지만 공부가 많이 필요하고 연습도 충분히 해야했다. 그래서 내가 읽었을 때 쉽게 뭔가를 배우게 되면 작성자에게 고마우면서 부러운 마음도 있었다. 토리텔러라는 분은 잘 모르고 있었는데 책을 읽으면서 감사하고 한편으로는 부러웠다. 경제에 대해서 알고는 싶은데 섣불리 공부가 잘 안되고, 책 하나 잡아도 금방 질리기 마련이었다. 그러던 내게 경제공부에 대한 의욕을 다시 만들어부면서, 지식을 재생산하는 글을 쓰기 위해 꾸준히 공부할 동기를 부여해준 책이었다.

*네이버 독서카페 리뷰어스클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