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스도쿠 트레이닝 500문제 초급 중급 슈퍼 스도쿠 시리즈 14
이민석 지음 / 보누스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도쿠라는 걸 처음 본지는 매우 오래되었지만 놀랍게도 한 번도 직접 풀어본 적은 없다. 해본 사람들은 두뇌 훈련에도 좋고, 시간 보내기에도 좋다고들 한다. 머리 굴리기에 좋은 퀴즈나 테스트는 다양하고 좋아하는 편이라서 이번 기회에 스도쿠도 한번 맛보고자 이 책을 선택했다.

얼핏 규칙을 들었을 때는 그저 경우의 수를 따져가며 머리를 잘 굴려서 숫자를 채워 넣는 건 줄 알았다. 엄연히 이것도 일종의 게임으로서 구성과 규칙이 있었다. 마치 예전에 마방진을 보고 어려워했을 때 풀이 방법을 배울 때처럼 신선하게 다가왔다. 입문은 그리 길지 않다. 손에 잘 잡히는 사이즈로 이동 간에 들고 다니면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갈 수 있다.

이 책은 스도쿠 초보를 위한 트레이닝을 위한 것으로 난이도가 초급, 중급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보인 나로서는 어디서 난이도의 차이가 만들어지는지 모르겠다. 어쨌든 전략별로도 연습할 수 있고, 단계마다 문제 수는 충분하다. 초급에서는 문제마다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단계적인 힌트를 제공한다. 흔히 학창 시절 수학 문제에서 친절하게 단계적으로 식을 대입하는 풀이의 개념 문제에서 점점 응용, 실전문제로 넘어가듯이 초급에서 충분한 연습을 마치면 오직 칸만이 존재하는 중급으로 넘어간다.

*리뷰어스클럽 커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