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는 모두 각자의 별에서 빛난다 - 꿈을 키워주는 사람 이광형 총장의 열두 번의 인생 수업
이광형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22년 4월
평점 :

이 책 제목을 봤을 때 반가웠던 건, 비슷한 뉘앙스로 '나는 보이는 순간마다 나로서 빛난다.'라는 제목의 서평을 쓴 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이라는 책에 대해 쓰면서 지은 제목이다. 검사를 통해 어느 방면에 나의 강점을 발견하고 그들의 특성을 알려준 책이었는데, 읽고 나서 동질감을 느낀 건 역시 미처 자신의 강점을 알지 못하거나 살리 못해서 방황하는 이들에게 길을 밝혀주는 책이었기 때문이다. 그저 남들의 퍼포먼스에 스스로 열등하다 단정 짓고 좌절하는 이들에 저자인 이광형 총장님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 스스로 만든 울타리를 뚫고 나와 오늘날 밝게 빛날 수 있었기에 과거의 자신과 같은 사람들이 빛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이 책을 쓴 게 아닌가 싶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스스로 괴짜라 불린다더니 진짜 괴짜같이 남다른 루틴을 가진 총장님을 처음 보게 되었다. 현재 여기저기서 활약하는 뛰어난 IT 인재들을 길러내실 수 있었던 그의 호롱불은 어떤 것이었을까. 총장님의 인생수업을 하나씩 적용해 보고, 늦었다는 생각을 버리고 할 수 있을까 하는 의심을 지우고 변화를 위해 습관들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익숙함으로 무기력해진 일상에 작은 변화를 주어서 시간을 더 풍부하게 만들 수 있다. 하루하루 나의 삶이 쌓이면서 비로소 인생이 만들어진다. 그렇기에 오늘부터 충실해지기 위해 노력할 수밖에 없다.
*인플루엔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